안녕하세요.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센터 및 무상 수리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첫 번쨰는 메르세데스 벤츠 CLA 250 4MATIC Coupe 등 124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비상 통신 시스템(eCall)을 위한 통신 모듈 소프트웨어가 사양에 맞지 않아 차량 충돌로 인한 통신 모듈의 전원 공급이 일시적으로 중단된 경우 차량 위치가 잘못 전송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필요한 구조 활동이 지연되어 승객의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시정 기간은 어제(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EQC 400 4MATIC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조립 공정 중 전동식 파워스티어링의 배선 피복이 손상되었을 수 있으며, 배선 피복이 손상된 경우 손상 부위로 습기가 유입되어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컨트롤 유닛 내부로 수분이 침투될 수 있고, 이로 인해 파워 스티어링 컨트롤 유닛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아 핸들이 무거워질 수 있고,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기능이 상실되어 차량 충돌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9년3월21일부터 2020년9월1일까지 생산된 714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GLE 350 e 4MATIC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생산 공정 오류로 인하여 충전 모드(단상)의 충전 전류가 기준치(기준값: 16A, 실제값: 최대 32A)를 초과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차량의 전자파 간섭 전압이 증가하여 전자파 강도가 증가할 수 있고, 이로인해 차량 근처에서 CB 라디오 수신이 방해 될 수 있으며, 이는 또한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 107조(전자파 적합성)를 만족하지 못할 수 있음에 따름에 따른 리콜입니다.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어제(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폭스바겐 아테온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특정 기간 동아 생산된 차량 제조 공정상 오류로 인하여, 브레이크 진공 배력 장치(부스터)의 압력 전달 로드가 토크 미달되어 잘못 체결 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로인해 압력 전달 로드가 브레이크 진공 배력 장치에서 분리되면 브레이크 페달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아 제동 기능을 상실하여 사고 발생의 위험성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6월30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S 500 4MATIC 등 3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공급 업체의 생산 공정 오류로 인하여 연료 탱크 내 흡입 제트 펌프(suction jet pump)의 노즐이 정확히 고정되지 않아 흡입 제트 펌프 내에서 노즐이 분리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연료가 보조 연료 탱크에서 주 연료 탱크로 이송되지 않을 수 있고, 이로 인해 계기반의 연료 게이지상으로는 연료 탱크에 연료가 남아 있는 것으로 표시되어 있으나, 연료 탱크 내 보조 연료 탱크에서 주 연료 탱크로 연료가 이송되지 못할 경우 주행 중 엔진이 정지하여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어제(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푸조 508 1.5 BlueHDi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전용 악세서리 부품인 루프랙이 디자인 불량 문제로 인해 차량에 올바르게 장착되지 않을 가능성이 확인되엇으며, 이런 경우 설계 불량이 확인된 루프랙에 루프 박스가 아닌 다른 물건(예를 들어 자전거 랙 등)이 해당 차량의 프레임에 장착되었을 경우, 고정이 제대로 되지 않아 주행 중 바람 저항에 의해 소음이 발생하고 장기적으로는 차량에서 이탈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K7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라디에이터 그릴 덮개로 인한 주행풍 차단으로 외기 온도 센서 냉각 성능이 저하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클러스터에 외기 온도가 실제보다 높게 표시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10월14일부터 2021년2월9일까지 생산된 1812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2021년10월4일부터 2023년4월3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EQS 450+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 및 오너스 매뉴얼 책자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가 제공되지 않는 차량의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 및 오너스 매뉴얼에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의 하위 기능인 자동 제동 기능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었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5월7일부터 2021년5월10일까지 생산된 2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1년10월1일부터 2026년12월31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마세라티 기블리 등 3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시간이 경과됨에 따라 파이프가 마모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런 경우 엔진 경고등이 점등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S 400 D 4MATIC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전방 좌우측 엔진 마운트 나사 연결부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주행 시 소음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11월21일부터 2020년11월28일까지 생산된 2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1년10월7일부터 2026년12월31일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아우디 e-tron 50 qu. 등 4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특정 기간에 생산된 아우디 이트론 차량이 공공 충전소에서 충전하는 경우 충전이 간헐적으로 종료될 가능성이 있으며, 또한 충전 플랩이 열리지 않거나 충전 케이블 커넥터 캐치가 풀리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기간은 15일부터한다고 합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예비 오너분께서는 가까운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10월 3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10.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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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리콜센터]2021년 10월 2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10.16 |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9월 5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10.02 |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9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09.25 |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9월 3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09.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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