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건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 건에 대해 먼저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맥라렌 570S 등 5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제조 공정상의 오류로 내구성이 부족한 연료 호스가 장착되었으며, 이런 경우 연료 호스가 파열되어 연료가 누출되고 차량 화재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지난 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볼보 S60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차량의 운전석 에어백의 인플레이터 (Airbag Inflator / 에어백 가스 발생장치)가 덥고 습한 환경에 자주 노출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인플레이터에 결함 증상이 발생한 상태에서 차량 충돌로 인해 운전석 에어백이 전개되는 경우, 에어백 내부의 인플레이터가 높은 폭발압력으로 인해 파열되어 이 파편이 운전자에게 심각한 부상을 입힐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지난 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아우디 e-tron 스포트백 55 콰트로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부품사의 제조 공정상 오류(세척 공정 누락)로 인하여 브레이크 압력 장치 내 통신 기판 금속 라인에 부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통신 기판 부식으로 단락이 발생 할 경우, 계기판 속도 표시를 포함하여 브레이크 압력 장치, 브레이크 잠김 방치 장치(ABS) 및 전자식 안전화 컨트롤(ESC)이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음. 이로 인해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브레이크 잠김 방지 장치(ABS) 및 전자식 안정화 컨트롤(ESC) 고장으로 인해 차체 기능을 상실 할 수 있기에 사고 발생의 위험성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6월9일부터 2021년6월16일까지 생산된 7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볼보 V70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차량의 운전석 에어백의 인플레이터 (Airbag Inflator / 에어백 가스 발생장치)가 덥고 습한 환경에 자주 노출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인플레이터에 결함 증상이 발생한 상태에서 차량 충돌로 인해 운전석 에어백이 전개되는 경우, 에어백 내부의 인플레이터가 높은 폭발압력으로 인해 파열되어 이 파편이 운전자에게 심각한 부상을 입힐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지난 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카니발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멀티펑션스위치 부품 내구성을 감안한 설계로직 설정 미흡으로 스마트정선박스측에서 좌측 방향지시등 전압을 우측으로 오인식 할 수 있으며, 이로인해 좌측 방향지시등 작동 시 일시적으로 우측 방향지시등 점멸되어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4년6월21일부터 2016년6월21일까지 생산된 128,699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2021년11월2일부터 2023년5월1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제네시스 G80 ELECTRIFIED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인버터 내 파워모듈 내부 소자 소손으로 인해 주행 중 시동꺼짐 및 재시동 불량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8월23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팰리세이드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차량 제조공정 중 오유입된 광유계 오일(엔진오일 등)을 내부 부품이 흡수하여 발생된 부풀음에 의해 마스터실린더 압력 형성이 저하될 수 있고, 이런 경우 브레이크 페달 스펀지 현상 및 제동 밀림에 의한 사고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3월9일부터 2021년3월31일까지 생산된 4,366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쏘나타 등 3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멀티펑션스위치 부품 내구성을 감안한 설계로직 설정 미흡으로 스마트정선박스 측에서 좌측 방향지시등 전압을 우측으로 오인식하여, 좌측 방향지시등 작동 시 일시적으로 우측 방향지시등 점멸되어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지난 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Mercedes-AMG CLA 45 S 4MATIC+ 등 5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공급 업체의 개발 공정 오류로 인하여 라디오 신호와 같이 외부 전자파에 의해 하부 컨트롤 패널 스위치(배기 플랩 컨트롤 스위치 및/또는 서스펜션 설정 스위치)가 의도하지 않게 작동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배기음이 크게 또는 조용하게 변경되거나 서스펜션 상태가 단단해지거나 부드럽게 변경될 수 있고, 헤드 유닛에 조정된 설정 상태가 표시되고, 하부 컨트롤 패널 스위치의 조명이 깜박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어제(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320d 등 13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고압 연료 펌프의 설계 결함으로 내부 롤러의 마모에 의해 쇳가루가 발생하고, 발생된 쇳가루가 연료 공급라인(유량 제어 밸브 및 인젝터)을 막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경고등이 점등되고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어제(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X5 xDrive40d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발전기 +,- 배선 설치 공정에서의 오류로 단자의 부 정확한 고정 가능성이 발견되었으며, 이런 경우 단자와 배선의 접촉이 완결하지 않아 저항이 증가하며 과열이 발생할 수 있고, 사용자가 냄새 도는 배터리 경고등으로 인지할 수 있으나 극히 드문 경우 차량의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어제(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iX xDrive40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앞 좌석 A필러 내부 금속판 고정 너트가 잘못 체결되거나, 부분적으로 체결 되어있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사고 발생 시 A필러 커버가 분리되거나 구부러질 수 있으며, 에어백이 전개가 되지 않거나 정해진 위치가 아닌 곳에서 전개될 수 있고, 또한 에어백이 손상될 가능성이 역시 배제할 수 없어, 이로 인해 사고 상황 시 부상의 위험성이 증가할 수 있음에 따른 리콜입니다.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어제(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GLE 350 D 4MATIC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서비스센터의 수리 작업 공정 오류로 인하여 전방 고정 부가 폴리카보네이트(polycarbonate) 패널인 경우 접합부가 사양에 맞지 않게 접합되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폴리카보네이트 패널의 접착력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접착력이 약화될 수 있고, 이런 경우 폴리카보네이트 패널이 차량에서 부분적 또는 완전히 분리되어 뒤에 따라오는 차량의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어제(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C 300 등 7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에어백 컨트롤 유닛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차량 시동을 끌 경우 에어백 컨트롤 유닛이 조수석 탑승자 인식 컨트롤 유닛을 영구적으로 비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조수석에 탑승자가 있는 경우에도 조수석 에어백이 비활성화 될 수 있어 차량 충돌 시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아 승객의 부상 위험이 높아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어제(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A 220 d 4MATIC 등 4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비상 통신 시스템(eCall)을 위한 통신 모듈 소프트웨어가 사양에 맞지 않아 차량 충돌로 인한 통신 모듈의 전원 공급이 일시적으로 중단된 경우, 차량 위치가 잘못 전송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필요한 구조 활동이 지연되어 승객의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어제(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AMG CLS 53 4MATIC+ 등 14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 배터리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차량 시동이 불가할 수 있고 계기반에 48V 배터리 오류 메시지가 표시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은 "AMG CLS 53 4MATIC+, AMG E 53 4MATIC+, AMG GLE 53 4MATIC+, AMG GLE 63 S 4MATIC+, AMG GT 43 4MATIC+, CLS 300 d 4MATIC, CLS 450 4MATIC, E 350 4MATIC, E 450 4MATIC, GLE 400 d 4MATIC, GLE 450 4MATIC, GLS 400 d 4MATIC, GLS 580 4MATIC, Maybach GLS 600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개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2021년11월1일부터 2026년12월31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K9입니다.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연료도어 내부 판넬 재질 변경 시 수축률 검증 미흡으로 인해 연료도어 열림불량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7월12일부터 2021년9월2일까지 생산된 326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1년11월2일부터 2023년5월1일까지입니다.또한 같은 차량으로 연료도어 내부 판넬 재질 변경 시 수축률 검증 미흡으로 인해 연료도어 열림불량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과 티어링휠 우측 리모컨스위치 내부 소자 불량으로 스티어링휠 우측 리모콘스위치 작동불량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7월22일부터 2021년9월2일까지 생산된 633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1년11월30일부터 2023년5월29일까지입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주말에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 입력한 후 해당이 되는 확인한 다음 다음 주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다가 전화를 통해서 리콜 및 무상 수리 일자를 예약한 다음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11월 3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11.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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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리콜센터]2021년 11월 2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11.13 |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10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10.30 |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10월 3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10.23 |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10월 2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10.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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