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건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부터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첫 번째 차량은 제네시스 GV80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타이어공기압경고장치 경고등 점등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정값 오류로 인해 자동차에 장착된 타이어 중 1개의 타이어의 "운행공기압"이 20% 감소된 후 10분의 누적주행시간 이내에 타이어 공기압경고장치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9년12월31일부터 2022년3월25일까지 생산된 64,013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폭스바겐 골프 A7 1.4 TSI BMT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특정 기간 동안 생산된 차량의 제조 공정상 오류로 인하여, 연료 레일 고정 볼트가 충분하지 않은 토크 사양으로 체결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로 인하여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연료 레일 고정 볼트가 느슨해지는 경우 계기판에 경고등 점등 혹은 소량의 연료 누출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5년7월28일부터 2016년5월27일까지 생산된 966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폭스바겐 골프 8 2.0 GTI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특정 기간 생산된 차량 엔진 커버의 결합 부위 고정력이 부족하여, 급가속력 사용과 같은 특정 주행 조건에서 결합 부위가 헐거워질 수 있으며, 헐거워진 엔진 커버가 고온의 부품과 접촉하는 경우 녹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1월12일부터 2022년2월3일까지 생산된 80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넥쏘입니다. 넥쏘는 총 3개의 리콜이 있습니다. 일단 첫 번째는 전자기능 통합제어기 내 뒷좌석 안전띠 경고등 관련 로직 미반영으로 뒷좌석 안전띠 미착용 시 좌석안전띠 경고장치 작동 안전기준을 만족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9월1일부터 2022년3월4일까지 생산된 3,354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1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충전구의 충전소켓 필터 접합 강도가 부족한 부품이 일부 적용되어 수소충전 시 필터가 손상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운행 시 수소 가스가 누출되어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8년1월10일부터 2018년12월17일까지 생산된 654 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1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내부 소재(촉매)의 관리기준 설정 미흡으로 성능저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인해 수소가스 누출 시 센서가 감지하지 못하면 수소누출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아 탑승자가 이를 인지하지 못하여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8년1월10일부터 2021년10월22일까지 생산된 17,682 대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1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320d 등 24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엔진 컨트롤 유닛(DDE)의 진단 관련 소프트웨어의 오류가 있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이로인해 차량의 센서 신호들이 부정확하게 진단될 수 있고, 이런 경우 운전자에게 체크 컨트롤 메시지(경고등)이 표시되며 토크 감소 및 경우에 따라 주행 중 시동꺼짐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1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G 350 BlueTEC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서비스센터에서 차량 진단기를 통해 엔진 컨트롤 유닛 업데이트 시 본사 서버 에러로 인해 잘못 계산된 차량 설정값(vehicle configuration data)이 저장되었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주행 중 차량이 가속 되지 않아 사고 위험이 증가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한다고 합니다. 생산 일자는 2014년11월6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1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포르쉐 타이칸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해당 차량에서 차축 구동 장치의 오일 양이 공장 출고 시 규정된 값보다 낮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차량의 차축 구동 장치의 오일 양이 규정된 값보다 낮을 수 있음에 따른 무상수리입니다. 생산 일자는 2020년9월18일부터 2020년12월14일까지 생산된 9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지난 1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포르쉐 마칸 등 3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그 이유는 부품 목록의 할당 오류로 인해 주문한 고광택 검은색 스키드 플레이트 대산 차량 색상 또는 무광 검은색 스키드 플레이트가 해당 차량에 설치되어 있을 수 있음에 따른 무상수리입니다. 해당 차량은 Macan, Macan S, Macan GTS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1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S 450 4MATIC 등 3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전방 좌우측 차축 스테빌라이저 링크 로드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회전 시 소음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은 S 450 4MATIC, S 500 4MATIC, Maybach S 580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2022년4월7일부터 2027년12월31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포드 익스플로러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2열 시트의 배선 다발의 경로 문제로 에어백 경고등이 점등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13년5월22일부터 2016년2월28일까지 생산된 9823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2년4월15일부터 2023년4월6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제네시스 GV80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실내정션박스(ICU) 내부 로직 오류로 인해 간헐적 리어 좌측 미등 및 번호판등 미점등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9월10일부터 2022년2월17일까지 생산된 10482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지난 1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그랜저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실내정션박스(ICU) 내부 로직 오류로 인해 운전석 풋램프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1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넥쏘입니다. 넥쏘는 총 5개의 무상 수리 건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소 압력센서의 특정 구간 생산 문제로 수소압력센서 옵셋범위 이상 혹은 압력편차 과다 경고등 점등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18년1월10일부터 2021년5월28일까지 생산된 14349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어제(1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충전 중 인렛피팅 밸브 백업링 변형에 의한 기밀 성능 일시 저하로 인해 수소 고압 충전 구간 일시적 소음 및 누기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18년1월10일부터 2021년5월10일까지 생산된 13946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어제(1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쿨링스택펌프 로터 제조산포에 따른 일부 부품 크랙 발생 가능성이 있으며, 이런 경우 냉각수 내부 리크 발생 및 경고등이 점등될 수 있음이 확인되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생산 일자는 2019년4월23일부터 2020년8월1일까지 생산된 5162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어제(1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는 클러스터 SW 로직 적용 오류로 인해 배터리 저전압 시 경고 문구 오표출 가능성 및 시동 ON 시 간헐적으로 클러스터 "충전 후 정보" 초기화 현상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12월24일부터 2022년3월16일까지 생산된 8898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어제(1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레귤레이터 작동 로직 민감화, 레귤레이터 PRV 작동 시 소음 저감 미흡으로 인해 수소 충전 중 중단 발생 및 레귤레이터 PRV 작동 시 소음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18년1월10일부터 2022년3월18일까지 생산된 20390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어제(1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기아 니로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클러스터 내부 소프트웨어 오류로 스마트 크루즈 콘트롤 작동 시 클러스터 내 설정 속도 미표출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6월10일부터 2021년12월22일까지 생산된 2300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2022년4월13일부터 2023년10월12일까지입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주말에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 입력한 후 해당이 되는 확인한 다음 다음 주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다가 전화를 통해서 리콜 및 무상 수리 일자를 예약한 다음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2022년 4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2.04.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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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리콜센터]2022년 4월 3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2.04.23 |
[자동차리콜센터]2022년 4월 1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2.04.09 |
[자동차리콜센터]2022년 3월 5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2.04.02 |
[자동차리콜센터]2022년 3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2.03.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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