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건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부터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토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2WD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브레이크 작동 제어장치(브레이크 액츄에이터 ECU) 소프트웨어 오류로, VSC(자동차 안전성 제어장치) OFF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채 시동 정지 후 재시동을 하면 VSC가 ON 상태로 복귀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로 인해 미끄러운 노면 등에서 차량자세를 안전적으로 유지하지 못하여 사고 위험이 증가할 우려가 있어서 리콜한다고 합니다.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지난 1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C 300 등 8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후방 SAM(Signal Acquisition and actuation Module) 컨트롤 유닛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하여 차량 시동 시 후방 SAM 컨트롤 유닛이 정상적으로 초기화 되지 않아 후방 방향지시등, 후방 비상 경고등 및 후퇴등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차량의 충돌 또는 부상 위험이 증가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부탁드리며 시장 기간은 어제(1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테슬라 Model 3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미디터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오류로 의도치 않게 트랙 모드 사용 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속도 단위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트랙 모드 사용 시 차량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차량 속도는 표시되지만 속도 단위 (MPH 또는 KM/H)는 표시되지 않아, FMVSS 101(컨트롤 및 디스플레이를) 준수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9년8월3일부터 2022년4월11일까지 생산된 1,254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장 기간은 어제(1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포르쉐 911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해당 차량의 차체 접지 나사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엔진에서 차체로 연결되는 접지 배선의 나사 고정부에서 접촉 저항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고, 이로 인해 시동 모터출력이 감소할 수 있음에 따른 무상수리입니다. 생산 일자는 2018년9월20일부터 2021년7월20일까지 생산된 578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합니다. 기간은 지난 9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은 차량은 아우디 e-tron GT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특정 기간에 생산된 차량에 탑재된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하여, MMI(Multi Media Interface)에서 사용자 생성/선택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MMI 작동 시 일부 기능이 제한 될 수 있음에 따른 무상수리입니다.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1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520i 등 38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모빌리티 키트가 동봉되지 않고 차량이 출고되어, 타이어 펑크가 발생될 경우 모빌리티 키트를 사용한 임시 조치가 어려울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은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간은 지난 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MINI Cooper 등 21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모빌리티 키트가 동봉되지 않고 차량이 출고되어, 타이어 펑크가 발생 될 경우 모빌리티 키트를 사용한 임시 조치가 어려울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해당 차량은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간은 지난 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틀리 벤타이가 V8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통신 모듈 문제로 통신 장치가 재설정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인포테인먼트의 Bluetooth/WLAN, 음성 제어 및 전화 통신, 탐색 위치(예: 표시된 위치가 현재 실제 위치에서 벗어남), 추가 긴급 방송 메시지 수신 등의 기능을 잃게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11월25일부터 2022년1월31일까지 생산된 130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5월 16일부터하고 한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재규어랜드로버 디펜더 90 D250 등 5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흡기 공진기와 엔진 냉각수 호스 사이의 간격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찰로 인해 엔진 냉각수가 누출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은 디펜더 90 D250, 디펜더 110 D250, 디펜더 110 D300, 디스커버리 D250, 디스커버리 D300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2022년5월13일부터 2024년4월30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iX xDrive50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레이돔 히터 내 응력 발생으로 인해 히터 회로가 차단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열악한 기후 조건(예: 센서 앞에 쌓인 눈)에서는 어시스턴트 드라이빙 모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변경 어시스턴트, 차선이탈 경고장치, 충돌회피 어시스턴트 및 간격 정보등을 사용할 수 없으며, 고객에게 체크 컨트롤 메시지 "운전자 어시스턴트 임시 제한"이 표시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은 BMW iX xDrive50, BMW iX xDrive40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나 1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S 580 4MATIC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헤드 유닛의 온도 센서가 올바르게 장착되지 않았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헤드 유닛 디스플레이 화면이 짧은 시간 동안 응답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1월16일부터 2021년5월27일까지 생산된 1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2년5월10일부터 2027년12월31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CLA 250 4MATIC를 무상 수리합니다. 하는 이유는 메르세데스-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DC) 컨트롤 유닛이 차량에 장착되지 않았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특정 기능(예: 디스트로닉 플러스)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2월17일부터 2022년2월17일까지 생산된 2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2년5월10일부터 2027년12월31일까지입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주말에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 입력한 후 해당이 되는 확인한 다음 다음 주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다가 전화를 통해서 리콜 및 무상 수리 일자를 예약한 다음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2022년 5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2.05.28 |
---|---|
[자동차리콜센터]2022년 5월 3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2.05.21 |
[자동차리콜센터]2022년 5월 1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2.05.07 |
[자동차리콜센터]2022년 4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2.04.30 |
[자동차리콜센터]2022년 4월 3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2.04.2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