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부터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푸조 e-208 일렉트릭 등 3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에어컨 공기 압축기 제조공정 중 전동 모터의 구리선 피복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구리선이 에어컨 냉매 또는 수분에 노출될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식되어 저항이 증가할 수 있고, 이런 경우 차량 진단소프트웨어가 이를 감지하고 메인 배터리의 릴레이를 차단하여 파워트레인 작동을 멈추게 하고, 이에 따라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한다고 합니다.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지난 2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푸조 508 1.5 BlueHDi 등 3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엔진 ECU와 자동변속기 간 신호 설정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해당 차량이 특정 운전 조건(산악 지대 등 높은 고도) 및 기후 조건(추운 날씨)에 주행하는 경우 자동 변속기와의 신호가 맞지 않아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 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지난 2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링컨 네비게이터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퓨즈 박스 내에 일부 엔진 냉각수 냉각휀 릴레이 접지 회로릐 코팅 불량으로 인한 부식으로 과열이 발생하여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11월20일부터 2021년8월31일까지 생산된 247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2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베뉴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충돌 사고 시 앞좌석 안전띠 조절장치 내부부품(프리텐셔너 가스발생기)의 작동반발력이 증가하여 장치내 일부부품(가스발생기)이 튀어나올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뒷좌석 탑승자에게 상해를 입힐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9년6월27일부터 2022년6월22일까지 생산된 51,695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2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 AWD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조수석 시트의 조립과정이 부적절하여 조수석 승객 감지장치의 센서와 시트 프레임이 간섭되어 조수석 승객 하중을 올바르게 감지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조수석 승객 하중에 따른 에어백 전개제어가 의도한대로 작동되지 않아 사고 시 조수석 탑승자의 부상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1월7일부터 2022년3월29일까지 생산된 190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2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르노 마스터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국토교통부가 시행한 2021년 자기인증 적합조사 결과, MASTER(제작년월일에 생산된 차량 중 일부) 차량의 정속주행 연료소비율이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108조의 2(연료소비율)에 부적합한 것으로 판명되어 경제적 보상금을 지급하고자 함을 따른 시행입니다. 생산 일자는 2019년12월2일부터 2021년10월4일까지 생산된 3,260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2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포르쉐 타이칸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계기판 소프트웨어 오류로 브레이크 진공펌프의 고장 시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13조 제5항에서 정하고 있는 식별부호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운전자가 제동장치의 고장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여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9월23일부터 2022년7월28일까지 생산된 2,480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2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128i 등 29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블로우바이히터의 생산 품질 불량으로 플라스틱 코팅이 단락 열에 의해 녹아 매우 드문 경우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2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520i 등 9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차량 생산 과정에서 양측 앞좌석 시트, 뒷좌석 등받이 및 안전벨트의 나사가 제대로 조여지지 않았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양측 앞좌석 시트, 뒷좌석 등받이 및 안전벨트의 나사가 고정되지 않아 사고 발생 시 운전자 및 보조석과 뒷좌석에 제대로 탑승한 동승자를 완벽하게 보호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2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BMW M240i xDrive Coupe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루프라이너 고정 플랜지가 풀릴 수 있으며, 매우 드문 경우로 에어백 작동 시 C필러의 루프 라이너 고정부가 분리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11월11일부터 2022년6월8일까지 생산된 70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지난 2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iX xDrive40를 무상 수리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발렛 파킹 모두 활성화, 음성 처리 최적화 및 운전자 지원 시스템 견고성 확보 조치 기능이 개선되지 않을 수 있어 컨트롤유닛의 소프트웨어 품질개선을 위함에 따른 무상수리입니다. 생산 일자는 2021년11월16일까지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지난 2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미니 클럽맨 SD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오일압력 스위치의 씰링면이 제작 오류로 인하여 손상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오일압력 스위치에서 오일이 약간 누출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2월11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2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쌍용차 토레스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AVNT 후방카메라 주차 가이드 라인 기울어짐, 전방 주차보조장치 민감작동 및 일부 차량 폭우 시 앞/뒤 좌/우 도어 누수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7월5일부터 2022년8월22일까지 생산된 4893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지난 2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S 350 d 등 5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스티어링 칼럼 스위치 모듈이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조향 시 소음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은 S 350 d, S 400 d 4MATIC, S 500 4MATIC, S 580 4MATIC, Maybach S 580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2022년8월23일부터 2027년12월31일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는 메르세데스 벤츠 EQS 350 등 3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씰의 마모로 인하여 충전 소켓에 물이나 먼지가 유입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충전 전력 또는 충전 시간이 감소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은 EQS 350, EQS 450+, AMG EQS 53 4MATIC+이며 시정 기간은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2022년8월24일부터 2027년12월31일까지입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주말에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 입력한 후 해당이 되는 확인한 다음 다음 주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다가 전화를 통해서 리콜 및 무상 수리 일자를 예약한 다음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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