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부터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볼보 S90 Recharge PHEV 등 3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엔진제어장치(ECM) 소프트웨어의 설정값 오류로 인해 차량이 엔진구동으로 전환되어야 할 상황에서 엔진구동으로 전환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고전압 배터리로만 구동되어 고전압 배터리가 방전됨으로 인해 차량 주행이 불가할 수 있으며, 운전자는 계기판에서는 "차량을 안전하게 정차하십시오"라는 경고메시지는 확인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지난 1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테슬라 Model 3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2열 좌측 안전벨트 버클과 중앙 안전벨트 앵커가 잘못 재조립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안전벨트 버클 또는 안전벨트 앵커가 올바른 사양으로 고정되지 않을 수 있고 이로인해 충돌 시 안전벨트 시스템이 설계한 대로 작동하지 않아 부상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9년10월10일부터 2022년7월15일까지 생산된 607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1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포르쉐 911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특정 기간에 조립된 폴 버킷 시트 프레임 하단에 안전벨트를 고정하는 나사가 사양에 맞게 조여지지 않아 느슨해질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충돌 시 안전벨트가 분리되어 탑승자가 부상을 입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7월29일부터 2022년1월19일까지 생산된 2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1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아우디 e-tron 55 quattro 등 4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특정 기간 동안 생산/수입된 일부 차량에 탑재된 운전자 보조시스템 컨트롤 유닛의 소프트웨어 설정 오류로 인하여, 후진 기어를 선택하고 버튼을 통하여 후방카메라를 끌 수 있어, 후방 보행자의 안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1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i4 eDrive40 등 5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배터리 셀 생산 공정 중에 손상된 음극판 조각이 배터리 셀 내부에 유입되어 고전압 배터리에 단락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셀 모듈이 방전될 수 있으며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1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218d Active Tourer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운전석 차문 내부에서 차문 외부 손잡이와 차문 잠금 장치 사이에 장착되어야 하는 어댑터 브라켓이 장착되지 않았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차량 측면 충돌 시 의도치 않게 차문이 열릴 수 있어 안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7월18일부터 2022년9월27일까지 생산된 9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1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현대차 팰리세이드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엔진 댐퍼풀리 특정구간 생산문제 발생으로 주행 시 엔진 소음이 과다하게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수리 기간은 지난 1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포르쉐 마칸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AdBlue 시스템의 온도 센서 고장 시 엔진 컨트롤 유닛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엔진 경고등과 함께 표시되어야 하는 고장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13년12월16일부터 2018년2월15일까지 생산된 1912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2년11월18일부터 2027년11월10일까지입니다. 또한 같은 차량으로 다른 문제 건으로 무상 수리하는 데 그 이유는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영향 받은 차량의 경우 에어컨 컨트롤 유닛에서 에어컨 송풍기로 간헐적으로 낮은 전류가 공급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승객석의 통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6월29일부터 2022년11월18일부터 생산된 930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2년11월14일부터 2027년11월10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AMG C 43 4MATIC 등 45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커뮤니케이션 모듈 소프트웨어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메르세데스 미 서비스(Mercedes me) 서비스 통신 모듈의 품질과 시스템 안정성이 개선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은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21일부터한다고 하며 커뮤니케이션 모듈 소프트웨어는 차량으로 데이터 전송을 통해 원격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별도로 서비스센터 방문은 불필요하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A 200 d 등 64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커뮤니케이션 모듈 소프트웨어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메르세데스 미 서비스(Mercedes me) 서비스 통신 모듈의 품질과 시스템 안정성이 개선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은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21일부터한다고 하며 커뮤니케이션 모듈 소프트웨어는 차량으로 데이터 전송을 통해 원격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별도로 서비스센터 방문은 불필요하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Maybach GLS 600 4MATIC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커뮤니케이션 모듈 소프트웨어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메르세데스 미 서비스(Mercedes me) 서비스 통신 모듈의 품질과 시스템 안정성이 개선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18년7월17일부터 2022년4월26일까지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1일부터한다고 하며 커뮤니케이션 모듈 소프트웨어는 차량으로 데이터 전송을 통해 원격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별도로 서비스센터 방문은 불필요하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한국 지엠 콜로라도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반도체 부족으로 인한 열선 기능 비활성화로 인해 앞좌석 열선 기능 사용이 불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11월16일부터 2022년5월9일까지 생산된 925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2년11월17일부터 2025년11월16일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제네시스 GV70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운전자 보조 주차 제어기(ADAS_PRK) 내부 로직 오류로 인해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평행주차 기능 작동불량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4월26일부터 2022년10월28일까지 생산된 9694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지난 17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주말에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 입력한 후 해당이 되는 확인한 다음 다음 주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다가 전화를 통해서 리콜 및 무상 수리 일자를 예약한 다음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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