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오토트랜드입니다.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일단 자동차 리콜을 먼저하도록 하겠습니다.일단 FCA코리에서 지프 랭글러를 리콜한다고 합니다.그 이유는 브레이크 부스터 진공호스와 에어컨 풀리와의 간격이 짧아 브레이크 부스터 진공호스가 에어컨 풀리에 접촉되면서 손상될 수 있고, 브레이크 작동을 돕기 위한 진공이 빠져나올 경우 운전자는 브레이크 작동 시 평소보다 더 많은 힘을 필요로 하게 되고, 브레이크 작동 시 제동거리보다 늘어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 실시하며 생산 일자는 2018년5월1일부터 2018년7월1일까지 생산된 376대에 한해서 실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7일부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1.5 BlueHDi 등 5차종에 대해 리콜 실시한다고 합니다.그이유는 흡기 필터 유닛 생산 공정의 문제로 인해 유닛 외형의 단면 제조불량으로 냉각수 호스와 근접해 있어 주행 중 엔진의 진동, 충격 등에 의해 냉각수 호스가 손상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런 경우 냉각수가 누수되어 냉각수 부족으로 인해 엔진이 과열되어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 실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하시길 바라고 시정 기간은 지난 19일부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푸조 2008 1.5 BlueHDi 등 5차종에 대해 리콜을 한다고 합니다.그 이유는 해흡기 필터 유닛 생산 공정의 문제로 인해 유닛 외형의 단면 제조 불량으로 냉각수 호스와 근접해 있어 주행 중 엔진 진동, 충격 등에 의해 냉각수 호스가 손상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냉각수가 누수되어 냉각수 부족으로 인해 엔진이 과열되어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 실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하시길 바라고 시정 기간은 지난 19일부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도 푸조 뉴 2008 1.5 BlueHDi 등 3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우소량의 바이오 디젤이 주유된 차량은 특정 장소에서 장기 보관된(PDI 보관) 경우 계절에 따른 온도 변화에 의해 연료에 침전물이 생성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런 경우 침전물로 인해 연료 필터 및 연료 펌프가 막혀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주행 중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 실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하시길 바라고 시정 기간은 지난 19일부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푸조 3008 1.5 BlueHDi 등 4차종에 대해 리콜을 한다고 합니다.그 이유는 터보차져 길이가 규걱보다 길게 제작, 장착되어 냉각수 호스와 맞닿아 있어 주행 중 엔진의 진동 또는 충격 등에 의한 마찰로 인해 터보차져 커넥터 또는 냉각수 호스가 손상될 수 있으며, 터보 차져 커넥터가 손상되는 경우 엔진의 출력이 저하되고, 냉각수 호스가 손상될 경우 냉각수가 누수되어 냉각수 부족으로 인한 엔진 과열로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 실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하시길 바라고 시정 기간은 지난 19일부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DS 크로스백 1.5 BlueHDi를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냉각수 호스와 연결되는 냉각수 저장 탱크 연결부의 직경이 크게 제작, 장착되어 연결부가 느슨해지고 이로 인해 냉각수가 누수되는 경우 냉각수 부족으로 엔진이 과열되어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 실시하며 생산 일자는 2019년5월3일부터 2019년9월27일까지 생산된 46대에 한해서 실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9일부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푸조 2008 1.6 e-HDi 등 2차종에 대해 리콜을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프런트 서브 프레임이 제조 공정 중 내구성이 불량한 상태로 제작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차량의 무게, 주행 중 충격에 의해 파손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 실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하시길 바라고 시정 기간은 지난 21일부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링컨 MKX 등 2차종에 대해 리콜을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운전석/조수석 시트 배선들이 시트 쿠션 프레임의 날카로운 모서리 부위와 닿아 배선 마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에어백 시스템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고, 특정 상황에서 조수석 에어백이 재대로 전개되지 않거나 또는 특정 상황에서 운전석/조수석 에어백이 전개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 실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하시길 바라고 시정 기간은 지난 21일부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한국지엠 트래버스입니다.리콜하는 이유는 디퓨저(인플레이터 본체에서 발생하는 가스를 360도 방향으로 분사하는 장치)가 인플레이터(에어백을 부풀리는 가스 발생 장치) 본체에 조립이 될 때 인플레이터가 조립 장비의 정위치에 있지 않아 조립 불량이 발생된 경우 커튼 에어백 전개가 요구되는 차량 추돌 시 인플레이터 구성품인 디퓨저가 이탈되어 에어백이 정상적으로 전개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 실시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3월11일부터 2020년3월13일까지 생산된 2대에 한해서 실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21일)부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GM 볼트입니다.리콜하는 이유는 증발가스 호스가 에어컨 호스 커넥터와 접촉하여 마찰로 인해 호스에 작은 구멍이 발생되고 이로 인해 증발가스 시스템의 미세 누출 감지 관련 엔진 정비 지시등이 점등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 실시하며 생산 일자는 2015년11월10일부터 2018년6월22일까지 생산된 279대에 한해서 리콜 실시한다고 합니다.
지금부터하는 무상 수리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일단 기아차 K7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신규 로직(KSDS) 적용 대비 엔진 소음 및 진동 감지 능력 열세 (운전자에게 사전 알림 기능 열세)에 따른 무상수리라고 합니다.생산 일자는 2018년4월9일부터 2018년12월20일까지 생산된 5429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무상 수리 기간은 2020년8월10일부터 2022년1월19일까지라고 합니다.
마지막은 현대차 싼타페입니다.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볼트 정상 조립 미흡으로 인해 장기간 운행 시 소음, 진동이 발생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생산 일자는 2020년7월20일부터 2020년7월22일까지 생산된 28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14일부터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7일부터 어제까지 발표된 자료를 통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자동차 리콜센터 홈페이지에 차량 번호 입력 후 해당이 되는 확인바랍니다.특히나 푸조 차량이 겹치는 경우가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다음 주 가까운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2020년 9월 1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점검 안내 (0) | 2020.09.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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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리콜센터]2020년 8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점검 안내 (0) | 2020.08.29 |
[자동차리콜센터]2020년 8월 2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점검 안내 (0) | 2020.08.15 |
[자동차리콜센터]2020년 8월 1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점검 안내 (0) | 2020.08.08 |
[자동차리콜센터]2020년 7월 5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점검 안내 (0) | 2020.08.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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