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부터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현대차 팰리세이드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조수석 승객감지센서의 설정 소프트웨어 오류로 탑승여부를 정확하게 감지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충돌 사고 시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아 승객을 정상적으로 보호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3년6월22일부터 2023년8월8일까지 생산된 835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2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iX1 xDrive30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전방 드라이브 샤프트 볼 허브 조인트 조립 공정상의 오류로 인하여 샤프트와 구동전동기가 분리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구동력 손실로 차량이 서서히 멈출 수 있어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3년1월23일부터 2023년1월27일까지 생산된 5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2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Z4 sDrive20i 등 4차종에 대해 리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수신기 오디오 모듈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차량의 각종 경고음(예: 좌석안전띠 경고음, 후진 경고, 운전자지원 첨단조향장치(ADASS) 자동해제 경고음 등)이 지연되거나 일정한 상태로 고정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지난 2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S 350 d 등 6차종에 대해 리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생산 공정 오류로 인하여 12V 접지선의 연결 볼트가 트렁크 내 측벽 내장재와의 간섭으로 제대로 고정되지 않았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접지선의 케이블 터미널이 느슨해져 전기 저항이 증가할 수 있고, 높은 전류가 흐를 경우 12V 접지선 연결 부위에 온도가 상승하여 화재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자동차 안정성 제어장치(ESP) 기능 또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사고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 및 해당 차종은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2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Maybach GLS 600 4MATIC 등 11차종에 대해 리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연료 펌프 내부 임펠러(impeller)의 내구성이 부족하여, 작동 중 변형될 수 있고, 이로 인해 연료 펌프 하우징 내부 벽면에 닿아 연료 펌프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 연료 공급이 중단되어 시동이 꺼져 사고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2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Maybach S 580 4MATIC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 MBUX 인포테이먼트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최신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어,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적용하여 시스템의 기능 개선을 하기 위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생산 일자는 2021년2월10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는 지난 1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둘째, 커뮤니케이션 모듈 소프트웨어가 최신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어, 소프트웨어의 견고성을 향상시키고 향후 추가적인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에 대한 원격 업데이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기 위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생산 일자는 2020년10월16일부터 2021년2월10일까지 생산된 2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는 지난 1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그랜저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수리 건은 세 개이며 해당 차종은 그랜저(GN7), 그랜저 하이브리드(GN7 HEV)입니다. 일단 첫째, 블랙잉크 엠블럼 소재 및 공법 특성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프론트 및 리어 엠블럼 변색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지난 2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둘째,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터치센서 제어기 소프트웨어 로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터치센서 발열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지난 2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셋째, 롤블라인드 모터 제어기 소프트웨어 로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롤블라인드 오반전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지난 2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카니발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HS)의 강화된 충돌 평가 조건에서 간헐적 2열 시트레일 고정 불량 발생 가능성으로, 2열 시트레일 고정력 증대를 위한 자발적 시정조치를 진행하기 위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생산 일자는 2021년7월7일부터 2023년8월21일까지 생산된 2057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무상 수리 기간은 2023년9월20일부터 2026년3월19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스포티지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차문 유리창 움직임을 제어하는 반도체 소자 중 문제가 있는 부품이 적용되었을 수 있으며(창문 환기 외 다른 기능은 정상 작동됨), 이런 경우 기아 커넥트 앱 실행 후 창문 환기 제어 시 자동차 창문이 열리지 않고, 앱 화면에서 에러 메시지가 표출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3년3월4일부터 2023년5월30일까지 생산된 11879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3년9월20일부터 2026년2월19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포드 레인저 와일드 등 2차종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시동성 관련 모듈의 소프트웨어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5°C 미만의 온도에서 시동이 힘들게 걸리거나,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무상 수리 기간은 2023년9월20일부터 2026년9월11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폭스바겐 ID.4 82kWh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특정 기간에 생산된 일부 ID.4에 탑재된 배터리 관리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의 강건성 향상을 위한 업데이트가 필요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생산 일자는 2022년4월14일부터 2023년2월2일까지 생산된 1497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지난 2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캐딜락 CT4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오사양 변속기 컨트롤 레버 노브가 장착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변속기 컨트롤 레버 노브를 감싸고 있는 가죽의 소재 변경이 있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종이며 캐딜락 CT4, 캐딜락 CT5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2023년9월15일부터 2025년9월14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한국 지엠 트랙스 크로스오버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라디오 모듈(VCU) 소프트웨어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다음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12월28일부터 2023년7월5일까지 생산된 9627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3년9월14일부터 2025년9월13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한국지엠 시에라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바디 컨트롤 모듈 소프트웨어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원격 차량 시동 기능 사용이 불편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6월8일부터 2022년11월30일까지 생산된 256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지난 1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한국 지엠 트래버스입니다.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 반도체 부족으로 인한 주차 보조 장치 기능 비활성화로 주차 보조 장치 기능 사용이 불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1월28일부터 2022년7월29일까지 생산된 1546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3년9월18일부터 2026년9월17일까지입니다. 둘째, 반도체 부족으로 인한 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 비활성화로 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 사용 불가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생산 일자는 2022년2월17일부터 2022년6월22일까지 생산된 1247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3년9월18일부터 2026년9월17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제네시스 G90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통합바디제어장치 내부 소프트웨어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특정조건에서 간헐적으로 원격시동 불량 발생 가능성이 확인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생산 일자는 2021년12월8일부터 2023년9월12일까지 생산된 17910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9월 25일부터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기아 포르테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차량 충돌 시 충돌센서 전기배선 단선으로 전기적인 과부하가 발생하여, 간헐적으로 에어백 제어장치 내부 소자가 손상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사고 기록 데이터(EDR)가 기록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무상 수리 기간은 2023년9월26일부터 2026년3월25일까지입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주말에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 입력한 후 해당이 되는 확인한 다음 다음 주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다가 전화를 통해서 리콜 및 무상 수리 일자를 예약한 다음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2023년 10월 1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1) | 2023.10.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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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리콜센터]2023년 9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3.09.30 |
[자동차리콜센터]2023년 9월 2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3.09.16 |
[자동차리콜센터]2023년 9월 1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3.09.09 |
[자동차리콜센터]2023년 8월 5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3.09.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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