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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리콜센터]2024년 1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자동차/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by 오트 트랜드 2024. 1. 27.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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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자동차 리콜부터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GLC 220 d 4MATIC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SCR 목표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개발됨에 따른 리콜이며 생산 일자는 2015년12월8일부터 2016년10월4일까지 생산된 4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2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C 200 d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SCR 목표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개발됨에 따른 리콜이며 생산 일자는 2015년6월30일부터 2017년11월15일까지 생산된 7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2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C 200 d 등 4차종에 대해 리콜하고 있습니다.리콜하는 이유는 NOx 센서가 배기가스의 성분을 올바르게 감지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배기가스 배출량이 기준치를 초과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해당 차종은 C 200 d, GLC 220 d 4MATIC, S 350 D, S 350 d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080-001-1886)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정 기간은 지난 2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ML 350 BLUETEC 4MATIC 등 4차종에 대해 리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엔진의 질소산화물 배출량 개선을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진행에 따른 리콜이며 해당 차종은 ML 350 BLUETEC 4MATIC, E 350 d, S 350 D, S 350 d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080-001-1886)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정 기간은 지난 2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볼보 S80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차량의 운전석 에어백의 인플레이터(Airbag Inflator / 에어백 가스 발생장치)가 덥고 습한 환경에 자주 노출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인플레이터 결함 증상이 발생한 상태에서 차량 충돌로 인해 운전석 에어백이 전개되는 경우, 에어백 내부의 인플레이터가 높은 폭발압력으로 인해 파열되어 이 파편이 운전자에게 심각한 부상을 입힐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00년5월25일부터 2003년2월13일까지 생산된 976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2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르노코리아자동차 SM3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ABS 모듈의 접지 배선을 통해 수분이 모듈 내부로 유입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ABS 모듈 내부 전기적 쇼트로 인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05년7월14일부터 2010년12월30일까지 생산된 83,574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2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한국 지엠 트레일블레이저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본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엔진은 연료가 공급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증발가스를 대기 중으로 바로 방출하지 않고 연소과정에 다시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음. 이 시스템의 구성부품 중 하나인 증발가스 에미션 캐니스터 퍼지 펌프 내 PCB 기판 (집적회로기판) 납땜 불량 또는 외부 이물질로 인해 펌프 베어링에 문제가 발생하여 엔진경고등 점등 및 규정된 배출가스 수치를 초과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1월4일부터 2021년12월17일까지 생산된 3,228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2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기아 K5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차량 충돌 시 충돌센서 전기배선 단선으로 전기적인 과부화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충돌 시 충돌센서에 가해진 전기적인 과부하로 인해 에어백 제어장치 내부 소자가 손상될 시 사고 기록 데이터(EDR)가 기록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종은 K5, K5 하이브리드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080-200-2000)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2023년12월20일부터 2026년6월19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아이오닉 5 N입니다.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 에미션 라벨 특정구간 생산문제로, 에미션 라벨 제운 중 일부 오류가 확인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생산 일자는 2023년8월31일부터 2023년10월26일까지 생산된 117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어제(2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둘째, ID 라벨 특정구간 생산 문제로 ID 라벨 제원 중 일부 오류가 확인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생산 일자는 2023년8월31일부터 2023년10월26일까지 생산된 150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어제(2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EV9입니다. 무상 수리 건이 두 가지이며 첫 번째는 샤시 제어장치 내 일부 데이터 누락으로 드라이빙 모드 중 "SNOW" 모드가 비 활성화 되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음에 확인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생산 일자는 2023년5월8일부터 2023년9월4일까지 생산된 1018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3년12월4일부터 2026년6월3일까지입니다. 두 번째는 운전석 시트 이지엑세스 및 레그레스트 동작 관련 소프트웨어 오류 발생으로 1) 시동 OFF 후 운전석 시트 후방 이동 기능의 작동범위가 설정 위치에 따라 좁게 느껴질 수 있는 가능성, 2) 1열 레그레스트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다 멈춤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 3) 레그레스트 작동 제한 조건이 없어 주행 중에도 레그레스트를 이동 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3년5월8일부터 2023년12월5일까지 생산된 8168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2024년1월29일부터 2026년7월28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포드 MKZ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스타터 모터 플렉스 플레이트의 균열 및 손상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차량의 소음 및 진동, 엔진 시동 불가, 및/또는 동력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18년7월23일부터 2020년3월9일까지 생산된 432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1월 29일부터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메르세데스 벤츠 S 400 D 4MATIC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소프트웨어의 견고성을향상시키고 향후 추가적인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에 대한 원격 업데이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기 위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생산 일자는 2020년11월16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지난 2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주말에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 입력한 후 해당이 되는 확인한 다음 다음 주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다가 전화를 통해서 리콜 및 무상 수리 일자를 예약한 다음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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