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부터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모빌리티네트웍스 SE-A 2밴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 물품적재자치 내 창유리를 설치할 경우 화물의 탈락 등을 방지할 수 있도록 보호봉을 설치하여야 하나, 격벽창에 기준과 다른 부품(보호플레이트)이 설치되어 물품적재장치 내 화물 탈락 등을 방지하지 못하여 격벽창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3년5월1일부터 2023년8월30일까지 생산된 1,550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둘째, 자동차(승용자동차)의 바퀴 뒤쪽에는 흙받이를 부착하여야 하나 뒷바퀴쪽에 흙받이가 미부착되어 우천 시나 비포장 도로 주행 시 빗물, 진흙, 자갈 등 이물질을 막아주지 못하고 비산되어 타 차량 주행에 방해를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3년5월1일부터 2023년8월30일까지 생산된 1,550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지프 랭글러 PHEV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하이브리드 컨트롤 프로세서 프로그램 설계 오류이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지난 1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제네시스 EQ900 등 3차종에 대해 리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터보차저 오일공급 파이프 설계 내구성 부족으로 인해 호스부 크랙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엔진오일이 누유되어 배기관으로 흐르는 경우 차량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지난 1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K9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터보차저 오일공급 파이프 설계 내구성 부족으로 인해 호스부 크랙 발생 시 엔진오일이 누유되어 배기관으로 흐르는 경우 차량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지난 1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320i 등 24차종에 대해 리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변속기 하우징에 부착된 변속기 모듈과 모듈 내 변속기 컨트롤 유닛 사이의 용접이 부정확하게 되어 변속기 오일이 변속기 컨트롤 유닛으로 유입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내부 단락이 발생하여 변속기 기어 제어부가 오작동 될 경우 기어가 손상되어 차량이 갑작스럽게 멈출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지난 1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520i 등 7차종에 대해 리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뒷좌석에 있는 어린이 보호용 좌석(유아용 카 시트) 고정 장치인 ISOFIX 고정부가 손상되어 생산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충돌 사고 시 유아용 카 시트가 ISOFIX 고정부에서 분리되어 유아용 카 시트에 앉아있는 유아의 부상 위험이 있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지난 1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i5 eDrive40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고전압 배터리 셀 모듈에서 셀 상호간 연결부의 용접이 잘못되어 셀 간 전류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고잔압 배터리 기능 오류(배터리 충전 용량 감소, 충전 상태(SoC: State of Charge)가 부적절하게 발생될 수 있으며, 출력이 감소되고 차량 중앙모니터에 체크 컨트롤 메시지가 표시되거나 드문 경우로 고전압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화재 발생 가능성이 확인되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3년12월1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XM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테일게이트의 내부 브라켓과 외판 접착을 위한 표면처리(프라이머 도포) 과정에서 표면처리 후 건조시간이 초과하였거나, 프라이머 도포 시 전체적으로 도포되지 않는 공정 오류가 발생하였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테일게이트 외판 접착력이 저하되어 차량 주행 중 소음이 발생되고, 테일게이트 외판이 내부 브라켓에서 분리될 수 있음. 차량 주행 중 테일게이트 외판이 완전히 분리될 경우, 후행 차량에 위험상황이 발생되고, 사고의 위험성이 확인됨에 따라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3년10월6일부터 2023년11월6일까지 생산된 44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CLE 200 Coupe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좌,우측 사이드 월의 B-필러 영역에 씰링이 되어 있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차량 운행 기간 동안 이 영역으로 물이 유입될 수 있고, 이로 인해 플랜지 부식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종은 CLE 200 Coupe, CLE 450 4MATIC Coupe이며 기간은 지난 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모하비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차량 조립 간 부품 오장착 발생으로 주행 중 엔진에서 이상 소음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11월30일부터 2022년12월7일까지 생산된 45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4년3월13일부터 2026년9월12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포터2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엔진제어장치(ECU) 소프트웨어 로직 설정 미흡으로 엔진 경고등 점등(오진단) 및 출력제한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3년11월29일부터 2024년2월14일까지 생산된 11489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지난 1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GLC 220 d 4MATIC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48V 배터리 모듈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가 최신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점화 주기 이후 엔진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종은 GLC 220 d 4MATIC, GLC 300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080-001-1886)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7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E 300 e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차량 연식에 맞지 않는 소프트웨어 버전이 설치되었을 수 있는 가능성이 확인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해당 차종은 E 300 e, E 300 e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080-001-1886)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7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아우디 A3 40 TFSI 등 3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특정 기간에 생산된 일부 차량의 중앙 전자 장치가 특정 상황에서 차량의 시동을 방해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기간은 어제(1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포르쉐 타이칸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지난 무상수리 WPG9 - 계기판에서 차량 주문 변경(온라인 서비스 활성화) 작업 시 백엔드에서 필요한 기능 활성화가 진행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기능 활성화가 누락되면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경우 내비게이션의 기능에 결함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9월28일부터 2021년8월27일까지 생산된 778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어제(1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쏘울 EV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1) 고전압배터리 승온 히터가 장착되지 않은 14~17 연식 일부 차량에서 배터리 셀 상태를 관리하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소프트웨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경고등이 표출되며 출력 제한 및 충전량 제한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 2) 급속충전 예상 소요시간 계산 관련 소프트웨어 오류 발생으로, 급속 충전은 정상적으로 진행되나 충전량 80.2%에 도달하기 전까지 잔여 충전 시간이 4시간 15분으로 고정 표출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14년4월16일부터 2016년6월24일까지 생산된 402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2024년3월11일부터 2026년9월10일까지입니다. 또한 같은 차량으로 급속충전 예상 소요시간 계산 관련 소프트웨어 오류 발생으로 급속 충전은 정상적으로 진행되나, 충전량 80.2%에 도달하기 전까지 잔여 충전 시간이 4시간15분으로 고정 표출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16년9월27일부터 2018년9월7일까지 생산된 1998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4년3월11일부터 2026년9월10일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는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주행 중 간헐적으로 기어박스 점검 메시지 혹은 경고등이 점등되고, 변속기 컨트롤 유닛으로 인한 변속기 작동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18년2월26일부터 2018년7월6일까지 생산된 4566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월 1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주말에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 입력한 후 해당이 되는 확인한 다음 다음 주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다가 전화를 통해서 리콜 및 무상 수리 일자를 예약한 다음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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