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공식적인 머신 또는 레이스카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 번째로 2020/21 포뮬러 E 머신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포뮬러 E 대회는 포뮬러 원뿐만 아니라 모터스포츠 대회가 지속적으로 환경 문제로 인해서 비난을 받아 왔습니다.또한 소음공해와 온실가스문제가 집중적으로 제기되어 왔는데,FIA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제시한 카테고리가 바로 포뮬러 E 대회입니다.이번 시즌은 7번째 시즌으로 이번 달 16일에 시즌 개막하게 됩니다. 따라서 머신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포뮬러 E 머신은 현재는 gne 2 머신으로 스파크 레이싱 엔지니어링와 FIA가 함께 설계를 했습니다.1세대는 초기부터 2017/18 시즌까지 사용하다가 2018/19 시즌부터 gen 2가 새로 나오면서 현재까지 이 차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은 배터리 부분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배터리는 XALT 테크놀로지에서 공급한 맥라렌 어플라이드 리미티드를 사용하고 있는 데 1세대보다 2세대는 용량이 증가하였습니다. 대회 초기에는 한 명의 드라이버가 배터리가 부족하면 피트에 들어와서 다른 머신으로 바꾸는 형식이지만 2세대부터는 한 번만 하고 있습니다.McLaren 배터리는 Atieva와 함께 전문 파트너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파워트레인은 현재 출전하고 있는 아우디, 재규어, 벤추리, 펜스케, 니오, BMW, 닛산,DS 오토모빌, 마힌드라, 메르세데스-벤츠, 포르쉐들이 직접 설계 및 제작한 파워트레인르로 장착 및 출전하고 있습니다.
타이어는 미쉐린에서 공급하고 있는 MICHELIN Pilot Sport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 타이어는 이전 타이어보다 무게가 2kg 더 적고 뒤쪽은 2.5kg 더 가볍습니다! 4 개 세트당 약 9kg (거의 20 %)이 절약되었다고 합니다.
브레이크는 BBW(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이로써 포뮬러 E 대회에서 공식 머신인 gen 2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다음에는 포뮬러 원 또는 다른 모터스포츠 대회 레이스카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대회 레이스카]- 2021 포뮬러 원(F1) 머신 (0) | 2021.04.22 |
---|---|
[대회 레이스카]- 2021 VELOSTER N Cup 및 Time-trial (VELOSTER N) 출고사양 안내 (0) | 2021.03.19 |
[대회 레이스카]- 2021 AVANTE N Line Time-trial (AVANTE N Line) 출고사양 안내 (0) | 2021.03.15 |
[대회 레이스카]- 2021 AVANTE Cup (AVANTE N Line) 출고사양 안내 (0) | 2021.03.02 |
[대회 레이스카]- 2021 WRC 랠리카 (0) | 2021.01.27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