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차리콜센터] 2025년 2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자동차/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by 오트 트랜드 2025. 3. 1. 15:3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부터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기아 니로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하고 있습니다.전기배선 경로 설계 불량으로 충돌 시 동승석 에어백(정면/측면)이 전개되지 않거나 비정상 전개될 수 있고 에어백 미전개 조건에서 동승석 측면 에어백이 자발 전개되어 탑승자 상해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지난 2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등 4차종에 대해 리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터치 스크린 관련 소프트웨어 오류로 차량 시동 시 간헐적으로 터치 스크린 화면이 빈 화면으로 표시되어 후진 시 카메라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운전자가 물체나 보행자를 인지하지 못하고 충돌할 수 있는 위험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지난 2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아우디 Q3 40 TFSI qu. Premium 등 3차종에 대해 리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특정 기간 동안 생산/수입된 일부 차량에 탑재된 카메라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하여 카메라 컨트롤 유닛 구동 시 에러 발생으로 후방카메라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후진 기어 선택 혹은 주차보조버튼 활성화 시, 인포테인먼트 화면에 후방카메라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아 운전자의 후방 보행자 인지 능력이 저하될 수 있고, 충돌 가능성 증가로 후방 보행자의 안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지난 27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아우디 e-tron 55 quattro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특정 기간에 생산된 차량에 적용된 일부 고전압 배터리 모듈에서 심각한 자기 방전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고전압 배터리의 성능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고전압 배터리 자기 방전으로 인하여 차량 하부에서 연기 혹은 화재가 발생하여, 탑승자의 상해 발생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3월13일부터 2020년8월27일까지 생산된 833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2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S 400 d 4MATIC 등 9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오너스 매뉴얼 및 보충 책자가 제공되어 있지 않을 수 있으며, 차량의 헤드 유닛에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이 저장되어 있지 않을 수 있어 차량의 기능 설명과 기술 정보를 얻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종은 S 400 d 4MATIC, S 450 d 4MATIC, S 450 4MATIC, S 500 4MATIC, S 580 e 4MATIC, S 580 4MATIC, AMG S 63 E Performance, Maybach S 580 4MATIC, Maybach S 680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080-001-1886)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2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아이오닉5 등 5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통합충전제어장치(ICCU) 고장으로 주행 중 저전압 배터리 충전이 안되는 문제 발생 시 고객 조기 인지 개선 목적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기간은 어제(2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둘째, 관리가 미흡한 외부 완속충전기 사용 시 충전속도 저하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기간은 어제(2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K8 등 5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Kia Connect 서비스 가입 서버에 통신 제어장치(DCU) 모델값 입력 오류로 인해 Kia Connect 서비스 가입이 되지 않아 관련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기간은 2025년3월4일부터 2027년9월3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쏘나타 (DT23)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 에어백 컨트롤 유닛 내부 신호 지연 송출로 인해, 간헐적으로 전방충돌방지 시스템 경고등 점등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4년3월14일부터 2024년11월13일까지 생산된 16902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어제(2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둘쨰, 히터컨트롤유닛 내부 IC 소자 기능 오작동으로 에어컨 작동 시 찬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4년3월14일부터 2024년9월23일까지 생산된 15448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어제(2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투싼 등 3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통합제어유닛 내부 로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통합제어유닛(CCU) 미슬립으로 인한 방전 가능성이 확인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무상 수리 기간은 어제(2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투싼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블루링크 모델 정보 오입력으로 블루링크 개통불가 가능성이 확인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무상 수리 기간은 어제(2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제네시스 GV70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모델 정보 오입력으로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개통불가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기간은 어제(2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포르쉐 타이칸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외부 통신 컨트롤 유닛 (OTA-FC)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생산 일자는 2019년12월20일부터 2024년3월4일까지 생산된 4863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3월 4일부터한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포르쉐 911 등 3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중앙 컴퓨터(PCM) 컨트롤 유닛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해당 차종은 911, 파나메라, 카이엔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080-8100-91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3월 4일부터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기아 K5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자동변속기 내 오일펌프 파이프 씰 제조 불량으로 오일펌프 작동 시 이상 소음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4년11월19일부터 2024년11월23일까지 생산된 9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5년3월5일부터 2027년9월4일까지입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주말에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 입력한 후 해당이 되는 확인한 다음 다음 주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다가 전화를 통해서 리콜 및 무상 수리 일자를 예약한 다음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