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혼다 어코드를 리콜하는 데 이유는 드라이브샤프트에 장착되는 다이나믹 댐퍼의 접착제 설계 오류로 드라이브샤프트의 표면 코팅과 잡착제 사이에 열화가 발생하고 이로 인해 벗겨진 코팅 사이로 소금 성분 또는 제설제(염수)가 내부로 침투되면 드라이브샤프트의 다이나믹 댐퍼 장착부에 부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부식이 심해진 상황에서 드라이브샤프트에 강한 힘(풀악셀, 급발진 등)이 전달되면 드라이브샤프트가 다이나믹 댐퍼 부분에서 파손될 수 있어 주행을 할 수 없거나 주차 상태에서 차량이 움직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한다고 합니다.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지난 15일부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페라리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후면 창유리 공급업체의 생산 공정상 오류로 인해 차체와 후면 창유리가 서로 접착되는 표면이 세척되지 않고 접착됨으로 인해 후면 창유리 접합부의 접착력이 감소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후면 창유리가 차량으로부터 이탈되어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 실시하며 생산 일자는 2017년9월19일부터 2020년6월16일까지 생산된 75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5일부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푸조 2008 1.6 BlueHDi 등 4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연료 탱크 내부에 장착되어 있는 연료 첨가제 펌프 모듈에서 설계 오류가 확인되었으며, 연료 첨가제 펌프 모듈의 내부 결함이 있을 경우, 장기적으로 촉매에 탄소 산화물이 연소되지 못하고 쌓이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계기판에 엔진 경고등이 점등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대상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지난 17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포드 컨티넬탈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PCM 및 엔진/변속기 고정 커넥터로 수분이 침투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차량 정지 또는 전원 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시동 불가, 엔진 정지 불가, 충전 시스템 고장, A/C(에어컨디셔닝) 시스템 고장 그리고 기타 경고등이 계기판에 점등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6년6월29일부터 2018년9월20일까지 생산된 1,775대에 한해서 실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520i 등 7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뒤 드라이브샤프트를 제조하는 공급 업체에서 생산과정 중 담금질(Quenching) 단계의 공정 오류로 가열 후 냉각 시간이 늦어 경도 및 강도가 저하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사용시간에 걸쳐 주행 중 드라이브샤프트가 파손될 수 있으며 변속 레버를 주차(P)로 두어도 차량이 움직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대상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지난 19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한국지엠 이쿼녹스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원제작자인 지엠(미국)으로부터 수입하는 과정에서 개정된 해당 안전기준 적용시점의 차이로, 앞좌석 승객석 측에 에어백 경고 문구 라벨이 미 부착되었으며 이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102조 제3항 <충돌 시의 승객보호> 기준을 만족하지 못함에 따른 리콜을 한다고 합니다. 생산 일자는 2020년6월10일부터 2020년8월11일까지 생산된 65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9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리콜 마지막으로는 BMW X6 xDrive40i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차량 생산과정에서 상. 하부의 스티어링 샤프트를 연결하는 유니버셜조인트의 고정볼트가 제대로 체결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런 경우 조향장치에서 유격 및 소음이 발생할 수 있고, 고정볼트가 풀리게 되면 조향이 불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 실시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9월16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리콜합니다. 시정 기간은 지난 19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일단 포르쉐 파나메라 등 4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크랭크케이스 벤틸레이션 호스 내 설치된 부하 밸브에 제조 기준에 충족하지 않은 씰링 워셔가 장착되었을 수 있으며, 이로인해 크랭크케이스 내 압력이 상승하면 균열이 발생됨으로 인해 소량의 엔진 오일이 누유될 수 있고 시간이 지나면서 엔진오일의 양이 줄어들게 되면 계기판에 경고 메세지도 점등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대상 차량과 생산 일자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문의를 하시길 바랍니다.
그 다음 차량은 제너시스 GV80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ECU 로직 내부 TCS 관련 변수 설정 오류로 TCS 작동 시 엔진 RPM 유동 현상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무상 수리 기간은 1월 29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GLE 400 d MATIC 등 3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SRS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가 해당 모델 사양에 맞지 않을 가능성을 발견되어서 무상 수리하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차량은 제네시스 G70입니다. G70는 두 건이 있는 데 첫 번째는 퓨즈박스 커버 내 라벨 오사양 부착이 확인되어서 무상 수리하는 데 생산 일자는 2020년10월8일부터 2020년12월18일까지 생산된 854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합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3일부터하고 있습니다.그리고 두 번째는 생산과정 중 이종사양 센터콘솔 장착됨이 확인되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10월8일부터 2020년12월14일까지 생산된 5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합니다.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ds3 크로스백 1.5 BlueHDi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제조 과정에서 차량 하부 차체 측에 커버(고무 플러그)가 장착되지 않은 상태로 제작 됨. 이 부분은 수동 주차 브레이크 장치가 장착된 차량에만 있는 주차 케이블이 지나가는 통로이며, 국내에 수입되는 차량에는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장치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빈공간으로 남아있는데, 주행 중 이곳으로 수분이나 이물질이 유입되는 경우 악취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8월27일에 생산된 2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스포티지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흡입 공기에 의해 생성된 응축수가 인터쿨러 하단에 고여 빙결이 발생되는 경우 겨울철 저온에서 냉간 초기 시동 시 시동 지연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18년7월11일부터 2020년12월30일까지 생산된 7653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무상 수리 기간은 2021년2월5일부터 2022년8월4일가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AMG GT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 및 오너스 매뉴얼이 사양과 다를 가능성을 발견되어서 무상 수리하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S 500 4MATIC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컨트롤 유닛의 무부하 전류량이 높아 스타터 배터리가 더 빠르게 방전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7월21일부터 2020년2월1일까지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1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푸조 508 1.5 BlueHDi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직선 주행 중 차량 스티어링의 방향이 정중앙에 위치해 있지 않아 차량이 기우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는 타이어가 조기 마모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12월15일부터 2020년12월15일부터 생산된 3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17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티구안 2.0 TDI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특정 기간 동안 생산된 일부 대상 차량의 엔진컨트롤유닛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하여 EGR(배기가스 재순환 장치) 내의 온도가 증가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매운 드문 경우이나 흡기 매니폴드의 열적 손상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대상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무상 수리 기간은 22일부터한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E 300 e 4MATIC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 컨트롤 유닛이 해당 모델 사양에 맞지 않아 배터리가 50%까지만 충전될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3월19일부터 2020년9월28일까지 생산된 7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S 350 D 등 3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도어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가 해당 모델 사양에 맞지 않을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봉고3 전기차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구동모터 내부 위치센서 그로멧 이탈에 의한 커넷터 내부 결로로 신호선 단락되는 경우 경고등 점등 및 시동불량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3월16일부터 2020년12월3일까지 생산된 3999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합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2021년2월19일부터 2022년8월18일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 현대차 아반떼 N라인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생산과정 중 인디케이터 커버가 이종사양으로 장착되어 있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11월9일부터 2020년12월15일까지 생산된 39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 실시합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17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리콜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가까운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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