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건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 건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가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연료공급호스 커넥터의 내열성 부족으로 인하여 엔진의 높은 온도에 노출될 시 커넥터가 연화되고 이로인하여 연료가 누유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7월21일부터 2020년7월23일까지 생산된 17대에 한해서 리콜합니다. 시정 기간은 지난 1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C230 등 6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공급업체의 생산 공정 오류로 인하여 유리 패널에 프라이머(접착제)를 제대로 도포하지 않고 장착된 경우 접합부의 접착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적으로 악화될 수 있으며, 이로인해 접합부의 내구성이 떨어질 수 있고, 유리 패널이 차량에서 완전히 분리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어제(1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도 메르세데스 벤츠 E 300 e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설계과정 오류로 인하여 파워 일렉트로닉스와 전동식 장치 사이의 고전압 배선 실드(Shield)가 내구성 부족으로 특정 주행 상황(예를 들면, 고속으로 주행하거나 전기 부스트 기능(킥다운)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기적 부하를 견디지 못할 수 있으며, 고전압 배선의 실드가 전기 과부하로 손상된 경우, 접점에 유도된 전류로 인해 고전압 배선에 연결된 파워 일렉트로닉스가 오작동 할 수 있으며, 이로인해 주행 중 차량이 정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8년9월17일부터 2019년10월2일까지 생산된 1,685대에 한해서 리콜합니다. 시정 기간은 어제(1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링컨 에비에이터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앞바퀴 너클의 주조 공정 중 발생한 오류로 인하여 내부에 기공(빈 공간)이 발생될 수 있으며, 내부에 기공이 있는 너클은 강성에 저하가 있을 수 있고, 이로 인해 주행 중 앞바퀴 너클이 손상되는 경우 조향이 어려워 충돌 사고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11월7일부터 2020년11월12일까지 생산된 2대에 한해서 리콜합니다. 시정 기간은 어제(1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콜은 메르세데스 벤츠 AMG GT 43 4MATIC+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생산 공정 편차로 인하여 휠 허브 캡이 사양에 맞지 않게 제작 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주행 중 휠 허브 캡 고정 클립이 응력을 견디지 못하여 휠 허브 캡이 차량에서 분리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어제(1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벤틀리 플라잉 스퍼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특정 기간 생산된 일부 차량에서 후방 카메라 하우징 내 수분 배출이 안되어 렌즈에 응결 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후방 이미지가 흐려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생산 일자는 2020년10월23일부터 2020년11월22일까지 생산된 5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1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EQC 400 4MATIC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가 사양에 맞지 않아 계기판에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고 충전 시 120A가 아닌 40A로만 충전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생산 일자는 2020년9월23일부터 2020년9월30일까지 생산된 4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싼타페(CM)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일부 노후차량에서 ABS/ESC 모듈 전원부에 오일 또는 수분 등의 이물질이 장기간에 걸체 미세유입되어 ABS/ESC 모듈 회로 손상이 진행되고 있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생산 일자는 2005년3월16일부터 2009년7월9일까지 생산된 181124대입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9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투싼 하이브리드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IEB 로직 작업 중 일부 차량에 오사양이 적용되어 차량 정차 중 작동되는 EPB의 작동/해지 시점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생산 일자는 2020년11월16일부터 2021년1월4일까지 생산된 129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9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K5 하이브리드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주행 중 간헐적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 경고등이 점등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19년11월20일부터 2020년12월3일까지 생산된 10499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2021년4월9일부터 2022년10월8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한국지엠 더 뉴 말리부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생산 일자는 2020년7월6일부터 2021년4월1일까지 생산된 32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무상 수리 기간은 2021년4월9일부터 2023년4월8일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는 현대차 쏘나나 하이브리드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합니다. 생산 일자는 2019년7월31일부터 2020년4월13일까지 생산된 8566대입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9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가까운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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