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건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부터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혼다 어코드 등 7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저밀도의 임펠러가 연료펌프 내에 조립되어 크랙이 발생할 수 있고, 크랙 부분에 연료가 침투되면 변형이 발생되어 펌프 내부 커버와의 접촉으로 인해 모터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연료 펌프가 정지 할 수 있고, 결과적으로는 엔진 시동이 되지 않거나 최악의 경우 주행 중 엔진이 정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시정 기간은 지난 1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카니발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연료튜브 조립 설비 치구 변경 시 셋팅 불량으로 연료튜브가 손상되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연료가 누유될 경우 지속 운행 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2월1일부터 2021년4월14일까지 생산된 2,625대에 한해서 리콜한다고 합니다. 시정 기간은 지난 1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볼보 S60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차량의 운전석 에어백의 인플레이터(Airbag Inflator / 에어백 가스 발생장치)가 덥고 습한 환경에 자주 노출되면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며, 인플레이터에 결함 증상이 발생한 상태에서 차량 충돌로 인해 운전석 에어백이 전개되는 경우, 에어백 내부 인플레이터가 높은 폭발압력으로 인해 파열되어 이 파편이 운전자에게 심각한 부상을 입힐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00년9월7일부터 2003년2월24일까지 생산된 600대에 한해서 리콜합니다. 시정 기간은 지난 1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포르쉐 911 카레라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뒤 차축 상부 컨트롤 암의 연결부가 규정 토크 이하로 체결되었을 수 있으며, 이로인해 차량 운행 중 해당 연결부가 점점 풀리면서 연결이 끊어질 수 있고, 이런 경우 차량 조향력을 상실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9년11월11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링컨 MKZ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노후된 DOT3 브레이크액과 유압제어장치(HCU) 내부의 아연 도금의 화학 반응으로 인하여 젤이 형성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 ABS가 작동하는 제동거리가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06년2월22일부터 2009년7월15일까지 생산된 881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1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320d 등 8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앞 좌석 양측 시트에 안전벨트 버클이 제대로 고정되어 있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사고 발생 시 극히 드물게 특정 상황에서 운전자 혹은 보조석에 앉은 탑승객을 완벽하게 보호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 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1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기아 K7 등 4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자기인증라벨에 제작월 미표기로 변경된 법규사항 미적용이 확인이 되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 부탁드리며 무상 수리 기간은 2021년5월7일부터 2022년11월6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S 500 4MATIC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차량에 부착된 라벨의 공기압이 원래의 공기압보다 높게 기록되었을수 있으며, 타이어 공기압이 너무 높으면 승차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에 따른 무상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차량은 푸조 뉴 2008 1.5 BlueHDi 등 4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각 도어의 창유리 리프트 구동 모터의 생산 과정에서 구동 모터 유닛과 창유리 리프트 ECU 간 접지가 불량하게 제작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창유리 구동 모터가 작동하지 않아 창유리가 움직이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1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A 220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이 사양에 맞지 않고 오너스 매뉴얼 책자 및 보조 책자가 누락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이 화면에 나타나지 않고 오너트 매뉴얼 책자에 담긴 정보를 얻지 못할 수 있음에 따른 무상수리라고 합니다. 생산 일자는 2019년1월28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2021년5월10일부터 2026년12월31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E 450 4MATIC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이 사양에 맞지 않고 오너스 매뉴얼 책자 및 보조 책자가 누락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이 화면에 나타나지 않고 오너스 매뉴얼 책자에 담긴 정보를 얻지 못할 수 있음에 따른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으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차량은 한국지엠 트레일블레이저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차량취급설명서 인쇄 원본파일 오류로 일부내용이 누락 또는 중복 인쇄되어 차량취급설명서를 통하여 일부 부정확한 정보를 전달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1월29일부터 2020년6월11일까지 생산된 69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2021년4월19일부터 2023년4월18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DS3 크로스백 E-텐스 일렉트릭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차량 제조 공정에서 작업자의 실수로 전면 창유리(윈드스크린) 양쪽에 장착되어 있는 트림의 클립이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이 잇으며, 이런 경우 주행 중 차량 앞쪽에서 소음이 발생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는 창유리(윈드스크린) 트림이 차량에서 떨어지거나 파손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1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푸조 뉴 2008 1.5 BlueHDi 등 2차종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변속기 운영 방식을 수동으로 변환 시 계기판에 운전자에게 권장 변속 시점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는데, 엔진 ECU 소프트웨어의 일부 설정이 불량하여 운전자가 수동모드로 운전할 때 권장 변속 정보를 부정확하게 알려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1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있는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가까운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5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05.29 |
---|---|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5월 3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05.22 |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5월 1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05.08 |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4월 5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05.01 |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4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04.24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