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대회 레이스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인 슈퍼레이스의 최고 클래스인 슈퍼 6000클래스의 스톡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톡카는 주로 아메리카 대륙 위주로 발전한 스톡카는 경주 전용으로 제작되었으나 외관은 일반 도로 주행용 자동차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참가팀에서 자동차의 기본 구조를 사들인 다음 자동차 회사와 스폰서 계약을 맺고 그 회사에서 원하는 자동차 모델의 차체 외형을 씌우는 방식으로 차량을 제작합니다. 대표적인 대회는 나스카이며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스톡카 레이스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카울이 도요타 GR 수프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전에는 캐딜락 ATS-V, 현대 제네시스, 캐딜락 CTS,어울림모터스 스피라 순으로 사용을 하였습니다. 내부는 롤케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빠른 스피드로 중요하지만 드라이버에 대한 안전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아래 같이 설계되어 있습니다. 차체는 슈퍼레이스에서 제작하여 임대하는 형식입니다. 파워 트레인은 GM LS3 - 6.2ℓ를 사용하고 있으며 최고 출력 460hp,최대 토크 59.2kgfm를 발휘합니다. 미션은 6단 시퀀셜 트랜스미션이며 구동 방식은 앞엔진-후륜구동입니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알콘 프론트 365 파이 vent type,리어 343 파이 vent type,서스펜션은 전, 후륜 더블 위시본 인트락스 쇽업쇼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이어는 금호,넥센,한국타이어 공급하고 있으며 레이싱팀마다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휠은 ASA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모터스포츠의 레이싱카는 자동차 기술을 모두 집약해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대회 레이스카]- W 시리즈 챔피언십 머신 (0) | 2021.07.23 |
---|---|
[대회 레이스카]- ECTR 레이스카 (0) | 2021.07.16 |
[대회 레이스카]- WTCR 레이스카 (0) | 2021.05.20 |
[대회 레이스카]- 2021 포뮬러 원(F1) 머신 (0) | 2021.04.22 |
[대회 레이스카]- 2021 VELOSTER N Cup 및 Time-trial (VELOSTER N) 출고사양 안내 (0) | 2021.03.19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