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건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 건에 대해 먼저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포르쉐 마칸 S 디젤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질소산화물 배출과 관련된 배출가스 제어시스템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엔진 제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할 필요성이 확인되어서 리콜을 한다고 합니다. 생산 일자는 2014년2월1일부터 2015년5월23일까지 생산된 805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링컨 에비에이터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이미지 처리 모듈B(IPM-B)와 악세서리 프로토콜 인터페이스 모듈(APIM) 사이의 신호에 오류가 발생된 경우, 이미지 처리 모듈 B가 액세서리 프로토콜 인터페이스 모듈에 올바른 후방카메라 비디오 신호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후진 시 오디오 시스템 디스플레이에 후방 카메라 화면의 공백 또는 왜곡된 이미지가 표출되어 운전자의 후방 시야를 방해하여 충돌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9년8월29일부터 2020년12월5일까지 생산된 2,098대에 한해서 리콜한다고 합니다. 시정 기간은 지난 1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3.0D 등 3차종에 대해 리콜합니다. 그 이유는 리어 스포일러 제조공정과정 중 접착오류로 인해 리어 스포일러 외측커버와 내측 몰딩 사이 접착면이 떨어져 나갈 수 있으며, 이로인해 주행 중 차량 후면 상부에서 소음이 발생할 수 있고, 차량 상태에 따라 리어 스포일러 외측커버가 떨어져 나가 뒤따르는 차량의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과 해당 차량은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18일)부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CLA 220 등 1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공급업체 생산 공정 오류로 인하여 스티어링 샤프트 유니버셜 조인트가 사양에 맞지 않게 제작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유니버셜 조인트의 보어홀(borehole)에 장착된 베어링의 유격으로 인하여 소음이 발생될 수 있고, 이러한 상황에서 장기간 운행을 지속하는 경우 유니버셜 조인트에서 베어링이 분리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운전자가 의도한대로 조향이 어려워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어제(1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기아 쏘렌토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서브엔진 교환을 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생산 일자는 2021년5월7일부터 2021년5월18일까지 생산된 13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무상 수리 기간은 2021년6월15일부터 2022년12월14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E 350 4MATIC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 배터리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차량 시동이 불가할 수 있고, 계기반에 48V 배터리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3월17일부터 2021년5월21일까지 생산된 5956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무상 수리 기간은 2021년6월15일부터 2026년12월31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캐딜락 CT5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소프트웨어 오류로 극히 낮은 기온에서 시동 시, 매우 간헐적으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이 켜지지 않고 차량 경고음(안전 벨트, 방향 지시, 주차 보조, 키 리마인드)이 작동되지 않은 현상이 발생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1월13일부터 2021년2월10일까지 생산된 8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합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2021년6월18일부터 2023년6월17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K8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통합바디제어기(IBU) 내부 소프트웨어 오류로 지급된 스마트키 2개 중 1개에서 작동불량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4월5일부터 2021년4월20일까지 생산된 1752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2021년6월18일부터 2022년12월17일까지입니다.
뿐만 아니라 기아 K8와 그리고 K8 하이브리드를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특정 상황에서 후석승객감지 센서 통신 불가로 후석승객감지 센서 점검 팝업 발생 및 후석승객 감지 불량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무상 수리 기간은 2021년6월18일부터 2022년12월17일까지입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가까운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7월 1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07.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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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리콜센터]2021년 6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06.26 |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6월 2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06.12 |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6월 1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06.05 |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5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05.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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