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내 자동차 전시회] 2021 서울 모빌리티쇼 - 메르세데스 벤츠 편

자동차/모터쇼,박람회,전시회 관람기

by 오트 트랜드 2021. 11. 30. 12:3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 26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서울 모빌리티쇼가 개최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부터 서울 모빌리티쇼에 참가한 업체들마다 소개할려고 합니다. 오늘부터 금요일 또는 주말까지 하루 2개씩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19 또는 개인사정으로 인해서 전시회를 못 보는 분들에게 그나마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메르세데스 벤츠 편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전기 세단, EQS와 EQS의 고성능 사양(AMG EQS 53 4MATIC+)은 물론 EQE와 EQB 등을 공개했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The new Mercedes-AMG EQS 53 4MATIC+)입니다. 이 차량은 메르세데스-AMG(Mercedes-AMG) 브랜드가 선보이는 최초의 순수 전기차 모델입니다. 최고출력 484㎾(658hp), 최대토크 950Nm의 성능을 발휘하며, 배터리 충전량이 80% 이상일 경우 3.8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시장에 공식 상륙했습니다. 더 뉴 EQS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모듈형 아키텍처를 적용한 최초의 모델로,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과 최고 수준의 안전, 편의 사양이 대거 적용되었습니다. 고 출력 245kW, 최대 토크 568 Nm의 성능을 발휘하는 EQS 450+ AMG 라인 모델이 먼저 출시된다. 더 뉴 EQS 450+ AMG 라인은 107.8 kWh 용량의 배터리를 얹어 1회 충전 시 최대 478㎞ 주행(환경부 기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비즈니스 전기 세단 더 뉴 EQE(The new EQE)입니다. 이 차량은 더 뉴 EQS에 이어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전용 모듈형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된 두 번째 모델이며 최고출력 215kW, 최대토크 530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배터리 용량은 90kWh로 완충 시 유럽 WLTP 기준 최대 66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컨셉 EQG(The Concept EQG)입니다. 이 콘셉트카는 전설적인 럭셔리 오프로더 G-클래스의 전동화 버전의 미래를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각진 실루엣과 강인한 외부 보호 스트립, 전면의 원형 헤드라이트는 G-클래스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으며 나아가 메르세데스-EQ 브랜드의 공통적인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3D 삼각별 로고와 블루 컬러의 애니메이션 패턴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졌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럭셔리 전기 컴팩트 SUV 더 뉴 EQA(The new EQA)는 올 7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 컴팩트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며 더 뉴 EQB(The new EQB)는 더 뉴 EQA에 이어 메르세데스-EQ가 선보이는 두 번째 컴팩트 SUV 모델입니다. 3열 시트를 추가해 7인승으로 확장할 수 있는 넉넉한 실내 공간과 온·오프로드에서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실용적인 패밀리 전기 컴팩트 SUV입니다. 이번 메르세데스 벤츠 부스를 관람하면서 전동화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고 판단하고 싶습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