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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리콜센터]2022년 2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자동차/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by 오트 트랜드 2022. 2. 26.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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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 건에 대해 먼저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테슬라 Model 3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미디터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오류로 특정 상황에서 운전자가 안전벨트를 채우지 않고 시동을 걸 경우, 안전벨트 경고음이 울리지 않을 수 있으며, 이는 미국 연방 자동차 안전기준(FMVSS) No.208(승객 충돌 보호)에 부합하지 않음에 따른 리콜입니다.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2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차종으로 또 다른 사항으로 리콜한다고 합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히트펌프가 장착된 차량에서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실내의 난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으며, 전면유리 성에 제거 시스템이 이 상태로 계속 작동하는 동안 성에 제거 성능이 미국 연방 자동차 안전 기준(FMVSS) 103 (전면유리 성에 제거 및 서리 제거 시스템)을 온전히 준수하지 못할 수 있음에 따른 리콜입니다.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2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아우디 A4 35 TDI 등 44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후방 액슬서스펜션 링크 고정너트 부식으로 인한 내구성 저하 가능성으로 시행한 고정 너트를 교체하는 시정 조치 시, 후방 차축의 휠얼라이먼트(토우 및 캠버)가 변경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주행 상황에 따라 후방 타이어의 마모가 증가하거나 고르지 않게 마모될 수 있으며, 접지력 약화로 인하여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2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EQB 300 4MATIC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공급업체의 생산 공정 오류로 인하여 뒤 중앙 시트 등받이의 접힘 기능을 위한 베어링 부싱(bushing) 부품이 내구성 부족으로 작동 시 파손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베어링 부싱이 파손된 경우 장착된 스프링이 분리되어, 시트 등받이의 잠금을 해제하더라도 시트 등받이가 자동으로 접히지 않을 수 있고, 만약 탑승자가 뒤 중앙 시트 등받이의 잠금이 해제된 것을 인지하지 못한 경우 사고 발생 시 부상 위험이 증가할 수 있음에 따른 리콜입니다. 생산 일자는 2021년10월2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2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E 450 4MATIC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생산 공정 상 오류로 인하여 전방 좌측 충돌 센서의 커넥터가 제대로 체결되지 않았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차량 운행 시의 진동 등으로 인해 충돌 센서의 커넥터 연결이 느슨해질 수 있어, 정면 충돌 사고 발생 시 전방 충돌 센서의 측정값이 에어백 컨트롤 유닛에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에어백 시스템 작동이 지연되거나 작동되지 않을 수 있고 이로인해 탑승자의 부상 위험이 증가될 수 있음에 따른 리콜입니다. 생산 일자는 2020년9월28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2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아우디 A4 35 TDI Premium 등 17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특정 기간 동안 생산/수입된 일부 차량에 탑재된 에어백 제어 유닛 소프트웨어 오류로 차량 사고 발생 시 사고기록장치에 일부 데이터가 정확하게 저장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사고 발생 시 사고기록장치의 일부 데이터가 올바르게 기록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2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한국 지엠 임팔라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배기가스 정화용 촉매 컨버터 용접부 갈라짐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과다한 배기음 발생 및 규정된 배출가스 수치를 초과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5년3월20일부터 2017년3월10일까지 생산된 1,042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시정 기간은 어제(2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폭스바겐 아틀라스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시간 경과 및 주행거리가 증가함에 따라, 촉매가 사양에 맞지 않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촉매 효율이 저하되는 경우 배출가스가 증가하며 배출 가스 검사를 통과하지 못할 수 있음에 따른 무상수리입니다. 생산 일자는 2017년4월4일부터 2017년11월3일까지 생산된 3대에 한해서 무상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지난 2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맥라렌 GT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에어백 커넥터의 잠금 탭이 완전히 잠기지 않은 상태로 맞물려 있어 에어백 경고등이 점등되거나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음에 따른 무상수리입니다. 생산 일자는 2019년9월18일부터 2021년8월12일까지 생산된 16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2021년 12월 16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제네시스 GV70입니다.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엔진커버 오사양 장착으로 지속 운행 시 요소수 경고등이 점등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1월19일부터 2022년1월24일까지 생산된 39대에 한해서 무상수리합니다. 기간은 지난 2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쏘나타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경찰차 IBU 사양 미적용으로 시동 ON시 도어 잠금/해제 미작동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7월8일부터 2021년10월12일까지 생산된 455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지난 2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포터 2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계기판 PTO 작동 표시등 연결 회로 누락으로 계기판 PTO 작동 표시등 미점등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12월22일부터 2022년1월4일까지 생산된 20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지난 2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폭스바겐 아테온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에 최적화되지 않은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변속 시간이 최적화되지 않을 수 있음에 따른 무상수리입니다. 생산 일자는 2021년7월30일까지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다음 주 월요일(28일)부터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현대차 쏘나타 PHEV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엔진소음 및 진동 감지능력 향상을 위함에 따른 무상수리입니다. 생산 일자는 2016년5월3일부터 2017년5월11일까지 생산된 11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어제(2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주말에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 입력한 후 해당이 되는 확인한 다음 다음 주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다가 전화를 통해서 리콜 및 무상 수리 일자를 예약한 다음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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