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 건에 대해 먼저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아우디 A3 35 TFSI 등 5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특정 기간 동안 생산된 일부 차량의 동승자석 승객 감지 시스템의 커넥터와 배선에서 간헐적인 접촉 불량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동승자석 승객 감지 시스템에서 오작동으로 탐지하여, 동승자석 에어백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고, 이런 경우 동승자석 에어백 작동을 필요로 하는 사고 발생 시 일시적인 에어백 미 전개 가능성으로 인하여, 승객의 부상 및 상해의 위험성이 증가하여 고객의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에 따른 리콜입니다.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지난 2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르노삼성차 XM3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전자식 조향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조향장치 경고등 점등(메시지 포함)과 스티어링 휠이 무거워져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에 대한 생산 일자가 다르므로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지난 2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C 300 등 13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비상 통신 모듈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하여 비상 통신 시스템(eCall)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지난 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320i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차량 제작 과정에서 자동변속기 메카트로닉스 상, 하부의 체결 나사의 조립 과정에서의 일부 나사의 체결이 누락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메카트로닉스 오작동이 발생하여 차량의 주차 잠금 기능이 해제되어 의도치 않게 차량이 움직일 수 있음에 따른 리콜입니다. 생산 일자는 2020년8월7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하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BMW X5 M 등 8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잘못 생산된 트렁크 하부 덮개용 스핀들 드라이브가 장착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트랭크 하부 덮개 스핀들 드라이브가 고장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트렁크 하부 덮개가 열린 뒤 고객이 하부 덮개를 수동으로 닫아야 함에 따른 무상수리입니다. 해당 차량은 BMW X5 M, BMW X5 M50i, BMW X5 xDrive30d, BMW X5 xDrive40i, BMW X5 xDrive45e iPerformance, BMW X7 M50i, BMW X7 xDrive40d, BMW X7 xDrive40i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2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롤스로이스 컬리넌 블랙배지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잘못 생산된 트렁크 하부 덮개용 스핀들 드라이브가 장착되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트렁크 하부 덮개 스핀들 드라이브가 고장이 발생하면, 트렁크 하부 덮개가 열린 뒤 고객이 하부 덮개를 수동으로 닫아야 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대상 차량은 Rolls-Royce Cullinan, Rolls-Royce Cullinan Black Badge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2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포르쉐 타이칸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고전압 전원 전자 장치의 내부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동력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특정 상황에서 구동 장치가 산발적으로 오류가 생길 수 있고 계기판에 경고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음에 따른 무상수리입니다. 생산 일자는 2019년3월28일부터 2022년2월18일까지 생산된 129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어제(4일)부터하고 있습니다.둘째, 고전압 전원 전자 장치의 내부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동력 손살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특정 상황에서 구동 장치가 산발적으로 오류가 생길 수 있고 계기판에 경고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음에 따른 무상수리입니다. 생산 일자는 2019년3월28일부터 2022년2월18일까지 생산된 40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어제(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주말에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 입력한 후 해당이 되는 확인한 다음 다음 주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다가 전화를 통해서 리콜 및 무상 수리 일자를 예약한 다음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2022년 3월 3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2.03.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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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리콜센터]2022년 3월 2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2.03.12 |
[자동차리콜센터]2022년 2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2.02.26 |
[자동차리콜센터]2022년 2월 3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2.02.19 |
[자동차리콜센터]2022년 2월 2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2.02.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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