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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리콜센터]2022년 6월 1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자동차/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by 오트 트랜드 2022. 6. 4.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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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건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 건부터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마세라티 MC 20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회로 기판의 불량으로, 후미등 점등 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깜박거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뒤따라오는 차량 운전자에게 혼선을 야기하여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한다고 합니다. 생산 일자는 2021년12월14일부터 2022년1월25일까지 생산된 10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31일부터 리콜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한국 지엠 트랙스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배기 분진 필터가 엔진 제어 모듈 소프트웨어에서 제어하는 온도보다 높은 온도의 배기가스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배기 분진 필터에 미세 균열이 발생하여 엔진 경고등 점등 및 배출가스 기준을 초과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엔진경고등이 점등되고 시정없이 계속 운행 시 규정된 배출가스 수치를 초과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8년5월17일부터 2020년12월19일까지 생산된 3,302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3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로노삼성 XM3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연료 펌프 내부의 임펠러가 주변 부품과의 간극이 충분치 못하여 마찰로 인해 정상적으로 회전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가속 불량, 재시동 불량 및 시동 꺼짐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 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지난 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테슬라 모델 3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고속 충전 혹은 고속 충전 준비 중 인포테인먼트 중앙 처리 장치(CPU)가 예상 온도보다 높게 올라가지 못하도록 충분히 냉각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CPU 처리 속도가 느려지거나 재시작 될 수 있어, 터치스크린 표시가 지연되거나 빈 화면으로 표시될 수 있음. 이 경우 후방카메라 표시, 전면유리 가시성 제어 설정, 주행 모드 (D, N 혹은 R) 및 경고등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GLB 250 4MATIC를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뒤 우측 차축 레벨 센서 링크 로드의 장착 위치 오류로 인해 차량의 뒷좌석 또는 3열 시트에 승객이 탑승하거나 트렁크에 물건을 적재할 경우 차축의 레벨이 반대 방향으로 감지될 수 있음. 즉, 뒤 차축의 레벨이 실제 내려감에도 올라가는 것으로 감지되어 전조등의 전조 범위가 반대 방향으로 보정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마주 오는 차량의 운전자의 눈부심을 유발하여 충돌 위험성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4월24일부터 2021년4월27일까지 생산된 8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EQA 250를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에어백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하여 사고 발생 시 파워트레인 컨트롤 유닛에서 전송되는 가속 페달 변위량 데이터가 에어백 컨트롤 유닛 내 사고기록장치(EDR)에 저장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사고 발생 시 사고기록장치에서 가속 페달 변위량 값을 확인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9월29일부터 2021년12월21일까지 생산된 1,077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Mercedes AMG GT 등 3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탄소 섬유 드라이브 샤프트와 플랜지의 접합 표면에 잔여물이 있을 수 있어 탄소 섬유 드라이브 샤프트와 엔진/변속기 플랜지 사이의 접착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접합 표면에 잔여물이 남아 있어 접착제의 접착력이 저하될 수 있고, 탄소 섬유 드라이크 샤프트와 플랜지 연결부가 차량 작동 중에 분리될 수 있음, 이로 인하여 변속기 손상이 발생될 수 있고, 엔진과 변속기 사이의 마찰력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결과적으로 차량의 동력 손실로 차량 충돌 위험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애스턴 마틴 DBX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시동스위치와 관련하여 구형부품이 장착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7월30일부터 2021년6월7일까지 생산된 49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6월 7일부터한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아우디 A6 40 TDI 등 3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특정기간에 생산된 차량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하여, 스타트/스톱 기능을 사용하여 엔진을 재시동하는 경우 부정확한 크랭크케이스 신호가 감지되어 실린더 배치가 올바르지 않을 수 있으며, 해당 현상으로 OBD에서 감지하는 경우 배출가스가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3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벤츠 AMG A 45 4MATIC+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벨트 풀리 나사 연결부의 토크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주행 중 소음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종은 AMG A 45 4MATIC+, AMG CLA 45 S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2022년5월31일부터 2027년12월31일까지입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주말에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 입력한 후 해당이 되는 확인한 다음 다음 주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다가 전화를 통해서 리콜 및 무상 수리 일자를 예약한 다음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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