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한 주간 신차 출시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첫 번쨰 차량은 한국GM은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를 국내에서 공식 출시하고 지난 2일부터 본격적인 계약을 받고 있습니다. 이쿼녹스는 2018년부터 한국지엠이 수입해 국내에서 판매한 차량으로 지난해 상반기 판매가 중단됐던 모델인데 1년여 만에 국내에서 다시 판매가 되었습니다. 과거 국내 판매 모델은 디젤 차량이었지만 이번에 수입하는 모델은 가솔린 차량입니다. 이쿼녹스를 국내 중형 SUV 경쟁모델로 내세우고 있는 한국지엠은 이번 재출시에 따라 국내시장에서 쉐보레의 소형, 중형, 대형, 초대형 SUV 라인업을 모두 채우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쿼녹스는 미국에서 올해 1분기 콤팩트 크로스오버 판매량에서 3위를 차지한 차량입니다.
신형 이쿼녹스의 파워트레인은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이 적용돼 기존 1.6ℓ 터보 디젤 엔진보다 힘이 약 36마력 강해졌고 제3종 저공해차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전면 디자인은 쉐보레의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되었고 디자인은 좀 더 세련돼졌습니다. 전면 디자인은 쉐보레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 특유의 대담하고 강인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널따란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에서 양옆으로 날카롭게 뻗어 나온 헤드램프는 이중으로 나뉘어 보다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길이 4,650㎜, 너비 1,845㎜, 높이 1,660㎜의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밸런스 잡힌 균형 있는 비율을 자랑하며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2,725㎜의 여유로운 휠베이스를 갖춘 이쿼녹스는 성인 5명이 안락하게 장거리 여행을 떠날 수 있을 만큼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합니다. LS와 LT, RS, 프리미어(Premier) 등 4가지 트림으로 구성됐으며 기본가격(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은 LS 3104만원,LT 3403만원,RS 3631만원,프리미어 3894만원 등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쌍용자동차가 선호 사양을 중심으로 가성비를 높인 뉴 렉스턴 스포츠&칸 ‘어드밴스’ 트림을 추가 출시했습니다. 뉴 렉스턴 스포츠와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은 엔트리 모델을 강화하는 어드밴스 트림을 새롭게 추가함에 따라 총 8개에서 10개의 모델로 확대가 되었는 데 기존 와일드,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익스페디션 등 4가지 트림에서 선택의 폭을 확대한 것입니다.뉴 렉스턴 스포츠&칸(이하 스포츠&칸) 어드밴스(Advance)는 엔트리 모델인 와일드 트림을 베이스로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사양 등을 기본 적용해 가성비를 높였습니다. 스포츠&칸 어드밴스는 와일드 모델을 바탕으로 8인치 스마트 미러링 패키지를 비롯하여 가죽∙열선 스티어링 휠,운전석 파워&럼버 서포트,운전석 통풍시트,18인치 알로이휠,하이패스 시스템&ECM 룸미러,오토라이트 컨트롤,우적감지 와이퍼 등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하여 가성비를 높였습니다.
또 스포츠 어드밴스에는 스포츠 칸의 전체 트림과 동일하게 6단 자동변속기,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휠,프로젝션 헤드램프,LED 전방 안개등,LED DRL&LED 턴시그널 램프 등도 기본 적용하였습니다.스포츠와 스포츠 칸의 어드밴스 모델의 판매가격은 각각 2908만원과 3156만원입니다. 연간 자동차세는 2만8500원, 개인 사업자 부가세 환급(차량가격의 10%) 등 경제성 역시 우수하며 판매가격은 뉴 렉스턴 스포츠 2519만~3740만원, 뉴 렉스턴 스포츠 칸 2990만~3985만원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가 새로운 ‘The 2023 모닝’을 출시했습니다. The 2023 모닝은 연식변경으로 기존 모델에서 선택 사양으로 운영하던 디자인 패키지 블랙하이그로시 프론트/리어 범퍼 및 라디에이터 그릴,라디에이터 그릴 메탈 칼라 포인트,크롬 벨트라인 몰딩,블랙하이그로시 칼라 포인트 사이드실 몰딩 등을 고급 트림인 프레스티지와 시그니처에 기본으로 적용했습니다.엔트리 트림인 스탠다드에는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블루투스 핸즈프리를 기본으로 탑재해 실용성을 중시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에 대한 고객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후방 모니터,샤크핀 안테나,하이패스 자동 결제 시스템 등이 포함된 멀티미디어 패키지를 새롭게 구성, 전체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게 했습니다. The 2023 모닝의 판매가격은 스탠다드 1220만원,프레스티지 1375만원,시그니처 1540만원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아우디 코리아는 'Q3 35 TDI’와 ‘Q3 스포트백 35 TDI’를 출시하고 오는 8일부터 판매한다고 합니다. 기본형, 프리미엄, 콰트로 프리미엄의 3가지 트림으로 출시하며 전륜구동 모델로, 2.0L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S트로닉 7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여기에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를 장착한 트림을 추가했습니다. 두 모델 모두 최고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36.7㎏.m의 성능을 보여주며 '제로백'은 9.3초입니다. 최고속도는 시속 206㎞,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4.8㎞/ℓ입니다. '콰트로 프리미엄'의 연비는 Q3 35 TDI가 합 연비 기준 14.2㎞/ℓ, 스포트백 35 TDI는 14.0㎞/ℓ입니다.
Q3 35 TD’의 가격은 4786만3000원, Q3 35 TDI 프리미엄은 5228만원, Q3 3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5424만4000원이다. Q3 스포트백 35 TDI는 5080만8000원, Q3 스포트백 35 TDI 프리미엄은 5522만5000원, Q3 스포트백 3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5718만9000원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캐딜락이 연식변경 2022년형 XT5 및 XT6를 출시했습니다. 다양해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킬 수 있는 어반 럭셔리 SUV XT5 및 대형 럭셔리 3열 SUV XT6의 2022년형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프리미엄 럭셔리(PREMIUM LUXURY)와 스포츠(SPORT) 두 가지 트림으로 제공되는 2022년형 XT5는 도심형 럭셔리 SUV에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여유로운 공간, 완벽한 주행 능력을 선사하며 특히 2022년형 XT5 스포츠 트림은 1/500초 간격으로 도로와 주행 조건에 맞춰 서스펜션이 자동으로 조절되는 실시간 댐핑(Real-Time Damping) 시스템이 장착되어 정교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레드 브렘보 퍼포먼스 전면 브레이크를 통해 한층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완성하였으며 또한 스타일리시한 레드 페인티드 캘리퍼(Red-painted Caliper)를 적용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동급 최고의 공간성과 검증된 안전성,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완성된 2022년형 XT6는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제공되며 2022년형 XT6 또한 레드 브렘보 퍼포먼스 전면 브레이크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2022 XT5의 판매가격(개별소비세 3.5% 기준)은 프리미엄 럭셔리 6843만원, 스포츠 7632만원이며 2022 XT6 스포츠 트림 판매가격은 8441만원입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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