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한 주간 신차 출시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첫 번째 차량은 랜드로보가 '비스포크' 형식의 SUV '레인지로버 SV'가 국내 시장에 상륙한다고 합니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랜드로버 플래그십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올 뉴 레인지로버의 비스포크 모델입니다. 랜드로버의 SVO 팀의 전문가들이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올 뉴 레인지로버 SV 모델에는 새롭게 디자인한 세라믹 SV 라운델을 적용했습니다. 테일게이트에 적용된 화이트 세라믹 SV 라운델은 럭셔리 워치 페이스와 동일한 기법으로 수작업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며 프론트 그릴 위의 블랙 랜드로버 오벌과 테일게이트 위의 세라믹 SV 라운델은 SV 모델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입니다.
랜드로버는 세라믹 소재를 SV 로고뿐만 아니라, 기어 시프터,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과 볼륨 컨트롤러 등에도 동일하게 적용했습니다. 시원한 감촉과 함께 우아한 실내 분위기를 만들어냈으며 세라믹 소재는 모헤어 카펫과 부드러운 세미-아닐린 가죽과 대비를 이뤄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부드러우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갖춰 편안한 온로드는 물론 극한의 오프로드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뽐내며 4.4리터 신형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고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m, 제로백 4.7초의 성능을 발휘하고 최고속도는 250㎞/s입니다. 병렬식 트윈 스크롤 터보 2개를 장착한 V8 엔진은 터보 레그를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맞춤형 공기 흡입구 설계로 최대 900㎜ 깊이의 도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올 뉴 레인지로버 SV 모델은 레인지로버 최초의 5인승 구성과 새로운 4인승 구성의 시그니처 스위트 옵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판매 가격이 2억9237만원이라고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가 지난 19일부터 팰리세이드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팰리세이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2018년 이후 3년 5개월 만에 부분변경 모델로 선보인 더 뉴 팰리세이드는 현대차를 대표하는 대형 SUV로서 기존 모델의 혁신적인 공간성은 계승하면서도 와이드하고 강인하게 표현된 프리미엄 내·외장 디자인,신규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 등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습니다.
외관은 더 넓어진 캐스케이드 그릴을 헤드램프, 주간주행등까지 하나로 이어 강인한 이미지를 완성했으며, 내장에는 하이테크 감성의 일체형 슬림 에어벤트와 터치형 공조 제어 장치를 탑재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고화질12.3인치 디스플레이,LED헤드램프,스마트 크루즈 컨트롤,2열 도어 글라스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또한 흡음재 두께 증대를 통해 실내 정숙성을 확보했으며, 충격 흡수 장치 개선으로 고속주행시 진동을 최소화했습니다.이 밖에도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2),디지털 키2 터치,2열 통풍시트,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3열 열선시트 등 신규 첨단 안전·편의사양을 가강화했습니다.
현대차는 차별화된 프리미엄을 원하는 고객을 고려해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에 전용 내·외장 디자인과 편의사양을 적용했습니다. 캘리그래피 트림은 삼각형 무늬의 파라메트릭 실드와 밝은 크롬 컬러가 더해진 라디에이터 및 인테이크 그릴,전용 20인치 휠,퀼팅 나파가죽 시트 등 디자인을 차별화해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을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디지털 센터 미러,앰비언트 무드램프,2열 윙타입 헤드레스트 등 다양한 신규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전용 외장 컬러인 로버스트 에메랄드 펄을 추가해 상품성을 강화했습니다.
더 뉴 팰리세이드의 가격은 가솔린 3.8모델 익스클루시브 3867만원,프레스티지 4,431만원,캘리그래피 5069만원, 디젤2.2 모델 익스클루시브 4014만원,프레스티지 4578만원,캘리그래피 5216만원입니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그 다음 차량은 토요타코리아가 지난 16일 토요타 모터스포츠의 기술과 감성을 녹여낸 정통 스포츠카 'GR86'을 출시했습니다. GR86은 지난 2012년 출시된 TOYOTA 86의 후속으로 GR수프라와 함께 토요타 가주레이싱(토요타의 모터스포츠 브랜드)을 대표하는 모델이다. 운전의 즐거움이라는 의미의 '펀 투 드라이브(Fun-to-drive)' 모토 아래 별도의 튜닝을 하지 않아도 서킷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르망 24시 4연패와 WRC 우승에 빛나는 토요타 가주레이싱'의 엔지니어, 드라이버가 차량의 개발과 튜닝에 직접 참여(TUNED BY GAZOO Racing)한 것이 특징입니다.
GR86은 2.4리터 자연흡기 수평 대향엔진을 도입해 엔진의 무게중심을 낮추고 부드러운 가속을 완성했습니다. 토요타 86 대비 배기량이 400cc 높아져 고회전 영역의 가속력과 응답성이 좋아졌으며, 6단 수동변속기는 클러치 용량과 기어의 강도를 높여 더 높은 출력과 가속력을 선사하게 되었습니다. 외관 디자인에는 토요타 가주레이싱의 모터스포츠 경험을 반영한 에어로다이내믹 설계로 공기역학 성능과 다이내믹한 감성이 반영되었으며 전면에는 GR 엠블럼, GR 브랜드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G 매시그릴'이 적용됐으며 측면의 유선형 실루엣과 날렵한 이미지의 오버행에서도 스포츠카인 GR86의 정체성을 한 눈에 느낄 수 있습니다.
토요타코리아는 다음달 중순부터 프론트 범퍼 스포일러, 사이드 스커트, 리어 범퍼 스포일러, 트렁크 스포일러 등 GR86 전용 액세서리도 판매할 예정이다. 또 모터스포츠 문화확산을 위한 마케팅 활동도 박차를 가한다고 합니다. GR86의 권장소비자가격은 스탠다드 4030만원,프리미엄 4630만원(개별소비세 포함, 개소세 3.5% 기준)입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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