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부터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혼다 오딧세이 등 3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좌석 안전띠의 버클 체결부 폭이 넓게 제작 장착되어 잠금해제 버튼 작동 시 부품간 간섭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잠금해제 버튼이 원활하게 작동되지 않아 좌석 안전띠 체결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안전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를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지난 1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닛산 리프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특정 조건에서 (매우 추운 온도(23°F/ 5°C 미만)에서 장시간 주차된 경우) 사용자 설명서상의 지침서를 따를 경우, 이러한 차량은 FMVSS(미국연방자동차안전기준) 103. Windshield defrosting and defogging Systems (윈드쉴드 성에 제거 및 안개 제거장치) S4.3이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8년7월23일부터 2019년7월23일까지 생산된 770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포터2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변속 케이블 브라켓 작업 불량으로 브라켓이 제대로 고정되지 않아 이탈될 수 있으며, 브라켓이 제대로 고정되지 않아 이탈됨으로써 변속레버 작동 시 제대로 변속이 되지 않아 의도치 않게 차량이 이동하여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3년3월7일부터 2023년3월8일까지 생산된 7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져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본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엔진은 연료가 공급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증발가스를 대기 중으로 바로 방출하지 않고 연소과정에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음. 이 시스템의 구성부품 중 하나인 증발가스 에미션 캐니스터 퍼지 펌프 내 PCB 기판(집적회로기판) 및 펌프 베어링에 문제가 발생하여 엔진 경고등 점등 및 규정된 배출가스 수치를 초과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9년10월31일부터 2020년12월28일까지 생산된 20,591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르노코리아자동차 SM3 Z.E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고전압배터리 내부 셀에서 미세한 단락으로 인하여 발생된 것으로 추정되며 이런 경우 충전 중 및 충전 이후 극히 드물지만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종이 일자가 좀 다르므로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1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포르쉐 파나메라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계기판 소프트웨어 오류로 브레이크 진공펌프의 고장 시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13조 제5항에서 정하고 있는 식별부호(제동장치고장자동표시기)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운전자가 제동장치 고장을 제대로 인지 못하여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1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포드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계기판 소프트웨어의 설정 오류로 후측방(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고장 시 시,청각적 경고가 작동되지 않을 수 있으며, 후측방(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되어 작동이 불가한 경우 시,청각적 경고를 표시하지 않아 차선 변경 시 충돌이 발생할 우려가 있음에 따른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2022년10월17일부터 2023년2월2일까지 생산된 137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1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벤츠 S 400 D 4MATIC 등 3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뒷좌석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차량 뒷문이 닫힌 후에도 뒷좌석 벨트 피터(Belt feeder)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종은 S 400 D 4MATIC, S 450 4MATIC, S 500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개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5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볼보 XC60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전방카메라 소프트웨어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전방 카메라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시도되면 해당 업데이트가 취소되고 동시에 전방 카메라를 이용한 차량의 편의 기능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4월19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지난 1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마세라티 그레칼레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BCM 절전모드 기능 개선을 위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생산 일자는 2022년11월5일부터 2023년3월15일까지 생산된 260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지난1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또한 같은 차종으로 다른 무상 수리 건은 전자 스티어링 휠 컬럼 컨트롤 기능 점검 후, 오류 발생 시 교환이며 생산 일자는 2022년11월5일부터 2023년2월14일까지 생산된 7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지난1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마세라티 MC20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도어 개방버튼의 올바른 장착 여부 확인을 위함에 따른 무상수리 (매우 드문 경우, 도어 개방버튼을 누를 때 버튼이 도어 트림이 끼이거나 떨어질 수 있음)이며 생산 일자는 2021년12월22일부터 2023년2월24일까지 생산된 28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지난1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220i 등 10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운전자석 에어백 인플레이터의 밀봉 불량 가능성이 확인되었으며, 이로 인해 차량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인플레이터(가스 제너레이터)에 높은 압력이 발생하여 에어백의 과도한 폭발력으로 운전자 및/또는 탑승자에게 상해를 입힐 수 있는 가능성이며 해당 차종은 BMW 220i, BMW 320d, BMW 320d xDrive Gran Turismo, BMW 320I, BMW 325D, BMW 435i, BMW 520I, BMW 528i, BMW 640d xDrive Gran Coupe, BMW X5 xDrive30d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1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셀토스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퓨즈 박스 커버 라벨 실물 제작 시 설계 도면 변경 사항 누락으로 인해 퓨즈 박스 커버 라벨에 미표기된 퓨즈(5개)에 대한 정확한 정비 불가로 인해 차량 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7월19일부터 2023년2월25일까지 생산된 28244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히며 수리 기간은 2023년4월17일부터 2024년10월16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폴스타 2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전방 카메라 모듈 소프트웨어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추후 전방 카메라 모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 해당 업데이트가 취소되고 동시에 전방 카메라 모듈을 이용한 차량의 편의 기능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6월16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4월 17일부터한다고 합니다. 같은 차량은 다른 무상 수리건이 있는 데 그 이유는 차량 소프트웨어 로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이 상실되어 새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다운받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12월2일부터 2022년8월11일까지 생산된 28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4월 17일부터한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캐딜락 CT5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기 안내된 바와 같이 반도체 부족으로 인해 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스터이렁 휠 열선 기능을 사용하지 못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생산 일자는 2022년1월6일부터 2022년2월23일까지 생산된 26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2023년4월12일부터 2026년4월11일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제네시스 GV60입니다. 총 세 건이며 첫 번째는 VCU 브레이크 판단 로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특정 조건에서 차량 문을 열 경우 주차브레이크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10월5일부터 2023년3월16일까지 생산된 735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지난1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EPB 자동체결 상품성 적용이 필요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생산 일자는 2021년10월5일부터 2022년4월20일까지 생산된 2904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지난13일부터하고 있습니다.세 번째는 하부 충격 사고 후 후륜 MCU 통신 불가 상황에서 i-Pedal 모드 정차 제어 시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10월5일부터 2022년11월11일까지 생산된 1266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지난1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주말에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 입력한 후 해당이 되는 확인한 다음 다음 주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다가 전화를 통해서 리콜 및 무상 수리 일자를 예약한 다음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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