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부터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테슬라 모델 S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차량의 출력을 차단시킬 수 있으며, 이런 경우 BMS 소프트웨어 오류로 주행 중 동력이 차단될 수 있고, 주행 중 동력이 차단될 시 차량이 서서히 멈추어 얘기치 못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지난 1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아우디 SQ5 TFSI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캠샤프트 포지션 센서의 공차로 인하여, 특정기간에 생산된 V6 TFSI 엔진(3.0L)을 장착한 차량이 특정 주행 조건으로 운행하는 경우 질소산화물 배출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지난 2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DS7 Crossback 2.0 BlueHDi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테일 램프의 차체 장착 과정 중 수분이나 이물질의 유입을 막아주는 와셔 키트가 장착되지 않은 상태로 제작되었을 수 있으며, 와셔 키트가 장착되지 않을 경우 우천 또는 세차 시 수분 등이 테일 램프로 유입되어 후미등, 방향지시등, 제동등, 후퇴등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7년10월18일부터 2021년2월24일까지 생산된 32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2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푸조 e-208 Electric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구동 모터를 감속기에 연결하는 슬리브에 윤활제가 부족한 상태로 제작되어 슬리브의 조기 마모가 발생하고, 이로 인해 구동모터가 파손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주행 중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2월9일부터 2022년2월13일까지 생산된 2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2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푸조 508 1.5 BlueHDi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캠축 풀리의 엔진 연결부 설계 오류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캠축 풀리가 손상되고 이로 인해 흡,배기 밸브 타이밍이 제대로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손상된 캠축 풀리로 인해 흡,배기 타이밍이 제대로 맞지 않아 주행 중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7월21일부터 2022년7월21일까지 생산된 3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2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혼다 어코드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전자식 브레이크 유닛의 소프트웨어 설정 오류로 차량 충돌 시, 사고기록장치에 브레이크 작동 정보가 기록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사고 발생 시 사고기록장차에서 브레이크 작동 정보를 확인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8년8월16일부터 2018년9월24일까지 생산된 1,591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2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GLE 300 d 4MATIC 등 1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조립 공정 오류로 인하여 에어컨 응축수 배수 호스가 정확히 체결되지 않아 에어컨 응축수가 차량의 운전석 및 조수석 바닥에 실내 유입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전장 부품의 부식 및/또는 단락 발생으로 화재의 가능성이 증가할 수 있고, 또한, 비상통신시스템(eCall) 및 차량 시동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주행 중에 엔진 림프-홈 모드가 활성화될 수 되어 사고 및 부상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2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벤츠 EQB 300 4MATIC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이 차량의 사양과 맞지 않거나 오너스 매뉴얼 책자가 누락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오너스 매뉴얼에 담긴 차량에 대한 기능 설명과 기술 정보를 얻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2년8월4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그랜저 등 3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일부 구간 차량에서 전자식 변속 시스템 제어기(SCU) 진단로직 진단 중 변속단 변경 시 SCU 로직 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간헐적으로 변속불가 및 클러스터 경고문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수리 기간은 지난 1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마세라티 그레칼레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도어 개방버튼의 올바른 장착여부 확인을 위함에 따른 무상수리입니다. 생산 일자는 2022년11월5일부터 2023년2월16일까지 생산된 6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지난 17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람보르기니 우루스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특정 기간 동안 생산된 일부 차량의 사용자 매뉴얼에 유아용 카시트 이소픽스(ISOFIX) 관련 이미지가 잘못 기재되어, 중앙 시트에 어린이 안전 벨트를 물리적으로 설치 할 수 없음에 따른 무상수리입니다. 생산 일자는 2019년5월3일부터 2022년2월7일까지 생산된 683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4월 24일부터한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싼타페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파워윈도우스위치 특정구간 생산문제로 인해 아웃사이드미러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무상 수리 기간은 4월 24일부터한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아이오닉 6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통합바디제어장치(IBU) 내부로직 오류로 특정 조건 시 간헐적 어프로치 언락 기능의 작동불량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3년2월10일부터 2023년4월3일까지 생산된 2044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4월 24일부터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현대차 그랜저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전방충돌방지보조(FCA) 기능 민감 작동 강건화 설계 미흡으로 저속 주행조건에서 간헐적으로 긴급제동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수리 기간은 4월 24일부터한다고 합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주말에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 입력한 후 해당이 되는 확인한 다음 다음 주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다가 전화를 통해서 리콜 및 무상 수리 일자를 예약한 다음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2023년 5월 1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3.05.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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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리콜센터]2023년 4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3.04.29 |
[자동차리콜센터]2023년 4월 2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3.04.15 |
[자동차리콜센터]2023년 4월 1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3.04.08 |
[자동차리콜센터]2023년 3월 5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3.04.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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