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한 주간 신차 출시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첫 번쨰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LC 3세대 완전 변경 모델 고객 인도를 이달부터 시작했습니다. 이 차량은 지난해 5월 세계 최초 공개 후 국내에서는 지난달부터 사전 계약이 시작됐다. 올해 판매 계획 이상의 사전 계약 대수를 기록했다는 게 벤츠 측 설명입니다. GLC 차체는 국내 인증 기준 이전 세대 대비 최대 55㎜ 길어졌다. 측면 디자인은 휠 아치가 강조되면서 매끄럽게 디자인돼 이전 세대 대비 0.02Cd 개선된 공기저항계수 0.29Cd를 기록했습니다. 휠베이스가 15㎜(이전 세대 대비) 늘어나 실내 공간이 넉넉해졌으며 트렁크 공간도 70ℓ 늘어나 2열 시트를 접을 시 최대 620ℓ까지 적재할 수 있습니다.
GLC는 4기통 디젤, 가솔린 엔진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모두 48V 전기 시스템을 결합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GLC220d 4매틱은 최고출력 197마력, 최대토크 44.9kg.m의 힘을 발휘하며 연비는 복합 기준 리터당 14.1km입니다. 가솔린 터보 모델인 GLC300 4매틱은 258마력, 40.8kg.m의 동력성능을 갖추었고 연비는 리터당 10.8km입니다.
이외에도 투명 보닛 기능(차량 전면부 아래를 중앙 디스플레이로 보여주는 기능),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디지털 라이트가 기본 사양으로 기본 탑재가 되었고 앞좌석 열선·통풍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과 열선 윈드스크린 워셔 시스템을 제공하는 윈터 패키지도 기본 포함되었습니다. 가솔린 엔진 트림의 경우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사양으로 적용되었습니다. GLC 220d 4MATIC(디젤)과 300 4MATIC(가솔린) 가격은 각각 7680만원, 8710만원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는 아반떼 N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아반떼 N'을 출시하고 N라인업을 강화히게 되었습니다. 아반떼 N은 지난 3월 출시한 부분변경 차량 '더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로 4월에 열린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최초로 디자인이 공개돼 이목을 끌었습니다.아반떼 N은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바탕으로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의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외장 곳곳에 반영하고 트랙에서 즐겁게 운전할 수 있는 출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해 기본 모델과 차별성을 두었습니다.
현대차는 아반떼 N에 2.0 터보 플랫파워 엔진을 장착했다. 또 8단 습식 DCT(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돼 최고출력 280마력, 최대토크 40kgf·m의 동력성능을 갖추었습니다. N 그린 쉬프트(NGS)를 작동할 경우 터보 부스트압을 높여줘 최대 290마력까지 출력을 일시적으로 향상시켜 주며 여기에 고성능 특화 기능인 N 코너 카빙 디퍼렌셜(e-LSD, 전자식 차동제한장치),능동 가변 배기 시스템,런치 컨트롤 등을 기본 적용하고, DCT 모델의 경우 N 그린 쉬프트(NGS),N 파워 쉬프트(NPS),N 트랙 센스 쉬프트(NTS)까지 기본 사양으로 제공함으로써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했습니다.
현대차는 아반떼 N 라인 외장과 내장에 N 라인 전용 전·후면 범퍼,18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립타입 리어 스포일러,반펀칭 가죽 스티어링 휠,기어 노브,가죽 시트 등을 적용해 스포티한 감성을 세련되게 연출했습니다. 아반떼 N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2.0 터보 3352만 원, 아반떼 N 라인은 가솔린 1.6 2392만 원,1.6 하이브리드 2941만 원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토요타코리아는 25일 준대형 7인승 SUV '하이랜더'를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하이랜더는 4세대 모델로 2.5리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통한 효율적인 연비, 편안한 승차감 및 다양한 공간활용 등이 특징입니다.토요타코리아는 '멀티 패스웨이' 전략 아래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전동화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하이랜더는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라브4 하이브리드(HEV)'와 토요타 최초의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HEV) 두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 ‘크라운’에 이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세번째 전동화 모델입니다.
인테리어는 수평이 강조된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소재와 다양한 색상조합을 통해 프리미엄 SUV의 공간을 선사하며 안락하고 쾌적한 3열 구성의 7인승 공간을 제공하는 하이랜더는 각 열의 시트를 계단식으로 배치하여 모든 탑승객에게 개방된 시야를 제공합니다. 독립된 공간으로 편안함을 제공하는 2열 독립식 캡틴 시트 및 2열과 3열 시트를 동시에 평평하게 펼 수 있는 플랫 폴딩 기능으로 대용량 적재 또는 차박 등의 야외 레저 활동 시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하이랜더는 직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2.5리터 자연흡기 엔진으로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의 출력과 복합연비 13.8km/ℓ 고효율을 동시에 달성했습니다. 동급 모델대비 뛰어난 연료효율로 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공영주차장 할인, 혼잡통행료 면제 등의 저공해자동차 2종 혜택도 받을 수 있는 데 이는 가솔린과 디젤 엔진만 보유한 팰리세이드에 비해 강점으로 부각됩니다.
하이랜더는 리미티드와 플래티넘 두가지 그레이드로 판매되며 권장소비자 가격은 부가가치세 포함, 개별소비세 5% 기준 하이랜더 리미티드가 6660만원,하이랜더 플래티넘은 7470만원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아우디코리아는 초고성능 라인업 RS의 소형 세단 ‘더 뉴 RS3’를 지난 더 뉴 아우디 RS3는 A3의 콤팩트한 비율과 스포티함을 RS 시그니쳐 디자인과 균형 있게 조합한 모델입니다. 2.5ℓ 5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407마력, 최대토크 50.99kg·m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3.8초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시속 280km, 복합 연비는 9.2km/ℓ입니다.
다양한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시스템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파크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홀드 어시스트 등이 탑재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 및 차량 운행을 도와주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프리센스 베이직, 프리센스 프론트 등 다양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 경험을 선사합니다. 더 뉴 아우디 RS3 판매는 오는 27일부터 시작되며 가격은 7695만9000원입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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