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한 주간 신차 출시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BMW코리아는 최신 기술이 반영된 X5와 X6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두 차의 외관은 BMW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반영해 기존의 강력한 존재감과 역동적인 매력을 한층 강조했다. 이전 보다 더욱 얇아진 헤드라이트에는 넓은 차폭을 강조하는 새로운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적용되며, 키드니 그릴에는 폭포수가 흐르는 듯 은은한 조명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BMW 아이코닉 글로우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실내에는 최신 디지털 기술 및 세련된 감각의 디자인 요소들이 대거 적용돼 보다 현대적인 매력과 진보적인 감각을 동시에 전달하는 데 먼저 대시보드 위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최신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탑재가 되었습니다.컨트롤 디스플레이에는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터치 컨트롤 기능이 탑재돼 물리적인 버튼을 최소화했으며 터치 방식으로 제어하는 센터 콘솔 컨트롤 패널, 새롭게 디자인된 기어 셀렉터 레버를 넣었습니다. 앞좌석에는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소재의 컴포트 시트가 장착되며, 조수석 앞쪽 패널에는 모델명 또는 M 로고가 포함된 LED 앰비언트 라이트 바가 새롭게 추가가 되었습니다.
BMW 뉴 X5와 뉴 X6는 전 모델에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해 기존 보다 더욱 높은 동력성능과 연료효율을 자랑하는 최신 세대 엔진이 탑재된다. 뉴 X5 x드라이브40i 및 뉴 X6 x드라이브40i 모델은 이전 모델 보다 출력이 41마력 향상된 381마력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가 되었습니다.뉴 X5 x드라이브30d와 뉴 X6 x드라이브30d는 최고 출력 298마력, 최대 토크 68.3kg.m을 발휘하는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이 장착되며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M60i 모델에는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는 최신 M 트윈파워 터보 4.4리터 V8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3초만에 가속합니다.
두 차에는 무게 배분의 변화에 따라 롤을 억제하고 스포티한 주행성능과 훌륭한 장거리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하는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장착되며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X6 M60i에는 한층 민첩한 성능을 발휘하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후륜 조향 기능인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M 스포츠 디퍼렌셜과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이 탑재돼 극한의 주행 환경에도 보다 안정적이고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PHEV 모델은 BMW 최신의 전동화 기술인 5세대 전기구동계시스템이 탑재돼 차량 드라이브 시스템이 완전히 개선됐는 데 최신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 및 전기 모터가 결합돼 합산 시스템 출력은 이전 모델보다 95마력 증가한 489마력(부스트 모드 기준), 토크는 기존 대비 10.2kg·m 증가한 71.4kg·m에 달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8초에 불과하며 고전압 배터리 용량은 29.5kWh로 이전 모델 대비 25%가량 증가한 덕분에 가득 충전 시 최대 77km까지 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주행이 가능하며 전기모드 최고속도는 시속 140km입니다.가격은 트림에 따라 X5는 1억1700만원~1억5800만원으로 매겨졌으며 X6의 경우 1억2580만~1억6150만원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가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모닝(이하 모닝)’을 지난 5일 출시했습니다. 먼저 기아는 모닝에 동급 최초로 LED 헤드램프와 센터 포지셔닝 램프를 적용했는 데 특히 LED 센터 포지셔닝 램프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구현한 좌ㆍ우 LED DRL(주간주행등)과 가로로 이어지며 와이드한 느낌을 주며 수직으로 배치된 헤드램프와 어우러져 세련되고 강인한 ‘시티 룩(city look)’을 연출했습니다.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은 동급 최고 수준입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기능 미지원),전방 충돌방지 보조,하이빔 보조 등을 새롭게 적용했으며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등 유선 폰 프로젝션이 가능한 8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가 되었고 후방 모니터, 원격 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2열 C타입 USB 충전 단자 등을 추가가 되었습니다.
모닝 2인승 밴의 상품성 개선 모델도 함께 선보인다. 6 에어백 시스템을 기본화해 안전성을 높였고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후방 모니터, 1열 충전용 C타입 USB 단자를 기본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모닝은 가솔린 1.0 엔진과 4단자동변속기를 조합해 14인치 휠 기준 15.1㎞/L로 동급 최강 복합연비를 갖추었습니다. 가격은 트렌디 1315만원,프레스티지 1485만원,시그니처 1655만원이며 밴 모델은 트렌디 1290만원,프레스티지 1360만원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KG 모빌리티가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과 코란도의 트림을 확대 운영하고 있습니다. 2개의 프리미엄 트림으로 구성돼있던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은 진입장벽을 낮춘 엔트리 트림의 '와일드(2879만원∙3140만원)'와 '와일드 플러스(3328만원∙3579만원'를 추가 운영하기로 했으며 코란도의 엔트리 트림 C5에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이 선호하는 사양을 추가한 'C5 플러스' 트림을 추가 운영한다고 합니다.
렉스턴 스포츠&칸 와일드 트림은 Full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등을 기본 적용되었고 와일드 플러스 트림은 수입 프리미엄 픽업에서 주로 적용하고 있는,LED 리어 콤비램프,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패키지 등을 기본 탑재되었습니다.코란도 C5 플러스 트림에는 스마트키 시스템, 1·2열 열선 및 통풍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우적감지 와이퍼 등이 기본 탑재됐으며, 인기가 높은 9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패키지, 스타일링 패키지도 포함이 되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아우디코리아가 지난 4일 PHEV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을 출시했습니다해당 모델은 예측 운영이 가능한 지능형 드라이브 시스템을 적용해 긴 주행거리와 우수한 연비, 다이내믹한 엔진 성능 등을 갖추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2.0L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에 전기모터가 결합, 최고출력 367마력, 최대토크 51.0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와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의 조합으로 부드러운 변속과 뛰어난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실내에는 버츄얼 콕핏과 듀얼 터치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MMI 터치 리스폰스를 장착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고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와 음성인식 보이스 컨트롤,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 (15채널, 16 스피커, 705와트), 무선충전, 아우디 뮤직 인터페이스(AMI)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가 적용되었습니다. 차량 가격은 9985만7000원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아우디코리아는 대형 플래그십 세단 'A8'의 고성능 스포츠 모델인 'S8 L TFSI'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하고 지난 6일부터 판매하고 있습니다.S8 L TFSI는 4.0L V8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571 마력, 최대 토크 81.58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3.9초, 최고 속도는 시속 250km이며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7.6km/l입니다. (도심연비: 6.4km/l, 고속도로 연비 9.8km/l) S8 L TFSI 가격은 2억1630만원입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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