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부터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기아 쏘울 EV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소프트웨어 설계 미흡으로 시동 상태에서 P단 주정차 시 EPB 자동체결 기능이 적용되지 않았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시동상태로 P단 주정차 시 차량 밀림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4년4월16일부터 2018년9월7일까지 생산된 6,106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4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링컨 코세어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360° 카메라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오류, 후방 카메라 부품, 및/또는 영상 관련 배선의 손상 및/또는 신호 방해가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후진 시 전체 화면에 블루/블랙 스크린 및 후방 카메라 화면에만 블루 스크린 증상이 발생될 수 있고, 이로 인해 후진 시 후방 시야가 방해되어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19년7월12일부터 2022년11월18일까지 생산된 2,644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폭스바겐 골프 8 2.0 TDI 등 4차종에 대해 리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특정 기간 동안 생산/수입된 일부 차량의 트렁크 내부에 탑재된 안전삼각대가 제조 공정상의 오류로 인하여 반사 성능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후속 차량에 대한 경고 기능이 감소되어 사고 발생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시정 기간은 어제(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볼보 S60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동승석 에어백 고정 볼트가 부품 조립 공정상의 오류로 인해 올바른 토크로 조여지지 않았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충돌 사고 발생 시 동승석 에어백이 올바른 방향으로 전개되지 않을 수 있고 이로 인해 동승석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7월20일부터 2023년7월18일까지 생산된 29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싼타페 하이브리드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전방카메라 소프트웨어 설정 오류로 인해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중 전방충돌방지보조(FCA) 기능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3년11월1일부터 2023년11월18일까지 생산된 396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어제(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BMW 740i 등 4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인터렉션 바에서 내부 소프트웨어 오류가 발견되었으며, 이런 경우 조수석측 송풍구 환기 설정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종은 BMW 740i, BMW i7 xDrive60, BMW 750e xDrive Sedan, BMW 740d xDrive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080-269-518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11월 2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랜드로버 더 뉴 레인지로버 D350 SWB 등 1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소프트웨어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밸트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BISG)가 최초 시동 시 FAIL SAFE 모드로 전환되어 48V 및 12V 배터리가 충전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무상 수리 기간은 2023년12월6일부터 2025년11월30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 GLC 220 d 4MATIC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파노라믹 슬라이딩 선루프 컨트롤 모듈의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가 최신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슬라이딩 선루프의 자동 걸림 방지 기능이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드물게 슬라이딩 선루프가 다시 열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이 확인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해당 차종은 GLC 220 d 4MATIC, GLC 300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080-001-1886)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11월 3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마세라티 그레칼레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멀티 에어 솔레노이드 밸브 개폐 타이밍을 감지하는 로직을 개선하여 엔진경고등이 오점등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ECM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스티어링 휠 패들 스프트의 기어 변속이 익숙하지 않은 운전자를 위해 패들 시프트로의 전/후진 변속 기능 삭제와 새 ECM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을 높이기 위한 TCM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위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생산 일자는 2023년2월15일부터 2023년10월4일까지 생산된 323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어제(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현대차 싼타페 하이브리드 (MX5 HEV)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전방카메라 내부 S/W 불량으로 간헐적 지능형속도제한보조기능시스템(ISLA) 및 운전자주의경고시스템(DAW) 오작동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3년10월31일부터 2023년11월21일까지 생산된 91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어제(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대차 싼타페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 조수석 파워시트 제어기(APSU) 로직 오류로 배터리 방전 가능성이 확인됨에 따른 무상수리입니다.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립니다. 둘째, 후석 파워시트 제어기(RPSU) 로직 오류로 배터리 방전 가능성이 확인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해당 차종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부탁드리며 무상 수리 기간은 12월 11일부터한다고 합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주말에 자동차 리콜 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 입력한 후 해당이 되는 확인한 다음 다음 주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다가 전화를 통해서 리콜 및 무상 수리 일자를 예약한 다음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2023년 12월 3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1) | 2023.12.23 |
---|---|
[자동차리콜센터]2023년 12월 2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3.12.16 |
[자동차리콜센터]2023년 11월 5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3.12.02 |
[자동차리콜센터]2023년 11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2) | 2023.11.25 |
[자동차리콜센터]2023년 11월 3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3.11.1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