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한 주간 신차 출시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지난 31일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일반도로용 모델인 4세대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를 국내 공개하고 컨버터블 '더 뉴 컨티넨탈 GTC 스피드'와 함께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습니다. 더 뉴 컨티넨탈 GT·GTC 스피드는 슈퍼카 수준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안락하고 여유로운 일상주행 성능, 장인의 수작업으로 완성된 럭셔리 감성을 결합한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입니다.더 뉴 컨티넨탈 GT·GTC 스피드에는 새롭게 개발된 울트라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다. 600마력을 발휘하는 신형 4.0L V8 엔진과 190마력을 내는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구성되는 이 파워트레인은 782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하며, 102.0kg.m(1000Nm)의 시스템 토크를 내뿜으며 0-100km/h 가속은 3.2초(GTC 3.4초)만에 마무리하며, 최고속도는 335km/h(GTC 285km/h)에 달한다고 합니다.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순수 전기 주행 모드·일렉트릭 부스트 모드·회생제동 모드 등 다양한 주행 모드를 제공하며, 엔진이 구동력 전달과 배터리 충전을 동시에 수행하는 충전 모드도 선택 가능하고 또한 순수 전기 동력만으로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5.8kg.m의 성능을 발휘해 최고속도 140km/h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순수 전기 모드 주행 가능 거리는 WLTP 기준 81km(GTC 78km)에 달합니다.
더 뉴 컨티넨탈 GT·GTC 스피드에는 차세대 벤틀리 퍼포먼스 액티브 섀시 기술이 적용되며 새로운 섀시 제어 시스템 덕분에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는 퍼포먼스와 핸들링, 승차감 등 모든 측면에서 더욱 이상적인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벤틀리 퍼포먼스 액티브 섀시에는 안티 롤 컨트롤 시스템인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 주행 상황에 따라 네 바퀴를 모두 조향하는 올 휠 스티어링과 전자제어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eLSD), 차세대 ESC 컨트롤 소프트웨어가 적용돼 모든 환경에서 안정적인 트랙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의 적절한 배치를 통해 더 뉴 컨티넨탈 GT·GTC 스피드는 전후 49:51의 완벽한 무게 배분을 지니며 고른 무게 밸런스는 역동적인 드라이빙이나 핸들링 시 더 나은 주행 감각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의 인테리어는 영국의 장인들이 빚어낸 럭셔리의 정점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디테일과 최고급 소재로 구성되며 신형 모델에는 현대적인 패션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퀼트 패턴과 자수 및 다크 크롬 스펙 인테리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벤틀리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 뮬리너는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를 위한 보다 다양한 개인화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하는 20-way 전동 시트와 더불어 플래그십 모델에 적용되던 자세 조정 시스템 및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이 앞좌석에 탑재돼 장거리 여정에도 피로감을 최소화하고 편안함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와 더 뉴 컨티넨탈 GTC 스피드는 모두 영국 크루(Crewe)에 위치한 벤틀리 드림 팩토리에서 수작업으로 생산된되며 한국 공식 판매 가격은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가 3억4610만원, 더 뉴 컨티넨탈 GTC 스피드가 3억8020만원(옵션에 따라 가격 상이)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29일 메르세데스-AMG 브랜드 센터 ‘AMG 서울’에서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 ‘AMG 서울 에디션 2025’를 공개했습니다.‘AMG 서울 에디션 2025’는 국내에서 단 10대만 판매되는 한정판 모델로, 레이스 스타트 기능이 추가된 ‘AMG 다이나믹 플러스 패키지’를 적용하여 AMG 특유의 고성능과 스포티한 주행 감각을 더했습니다.
블랙 고광택 익스테리어 부품이 포함된 ‘AMG 나이트 패키지’와 21인치 AMG Y 스포크 알로이 휠을 통해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AMG 퍼포먼스 카본 마이크로파이버 스티어링 휠’과 ‘AMG 주유캡’으로 세련된 인테리어를 강조했습니다. ‘AMG 서울 에디션 2025’의 판매가는 1억 1080만원(부가세 포함)으로, 한성자동차 ‘AMG 서울’ 전시장에서만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JLR코리아는 지난 28일 컴팩트 패밀리 SUV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5년형을 출시했습니다.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5년형은 P250 다이내믹 SE에만 탑재되던 고급 편의사양을 P250 S에 확대 적용하고 P250 다이내믹 SE에는 추가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상품성을 강화했습니다.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5년형에는 클리어사이트 룸 미러(ClearSight Rear View Mirror)와 3D 서라운드 카메라가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되었으며 클리어사이트 룸 미러는 차량 후방에 추가 카메라를 장착해 룸 미러에 내장된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후방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여 주는 기능입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다이내믹 SE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능이 추가가 되었고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윈드스크린에 주행 속도, 기어 위치, 내비게이션 안내 등 주요 정보를 표시해 운전자가 주행에 집중할 수 있게 돕는다고 합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디스커버리 패밀리 고유의 디자인 DNA가 돋보이는 데 뉴 디스커버리 P250 다이내믹 SE 트림은 차량 하단을 글로스 블랙(Gloss Black) 색상으로 마무리해 상단과 상반된 투톤 효과를 냈습니다.
실내 공간은 높은 실용성과 다목적성이 돋보이는 데 공조 제어 장치,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등 모든 물리적 버튼을 11.4인치 커브드 터치 스크린에 통합해 센터 콘솔 디자인을 간결하게 다듬었고 이 자리에는 무선 충전과 추가 수납을 위한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에는 2열과 트렁크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슬라이드 및 리클라인 기능을 포함한 40:20:40 폴딩 시트를 적용했습니다. 2열은 대형 SUV 수준인 최대 968mm의 긴 레그룸과 984mm의 헤드룸 공간을 제공하며, 2열을 1열보다 소폭 높게 구성한 스타디움 시트와 평평한 바닥으로 2열 탑승자에게도 탁 트인 시야와 안락함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최대 600mm의 도강 능력과 최대 2500kg의 견인력을 갖췄고 탑재된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49마력, 최대토크 37.2㎏·m의 성능으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7.8초 만에 도달합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5년형은 2개 트림이 있으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P250 S 7390만원, P250 다이내믹 SE 7780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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