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부터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한국 지엠 볼트 EV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GM과 LG의 기술전문가들이 미국에서 발생한 볼트 EV 차량의 화재의 근본 원인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동일한 배터리 셀에서 발생 가능성이 극도로 낮은 두 가지 제조 결함이 동시에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되어서 리콜한다고 합니다.생산 일자는 2016년11월9일부터 2019년6월10일까지 생산된 9,477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7일부타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S 500 4MATIC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공급업체의 생산 편차로 인하여 연료 탱크가 사양에 맞지 않게 제작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연료 탱크에서 연료가 유출될 수 있고, 도로에 유출된 연료량에 따라 다른 도로 이용자의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 및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어제(2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E 220 D 4MATIC 등 11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공급업체 생산 편차로 인하여 측면 충돌 센서 커넥터의 잠김 구조(locking mechanism)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차량의 운행 기간 동안 진동 발생으로 측면 센서의 커넥터 연결부가 느슨해지는 경우 측면 충돌 사고 발생 시 에어백 시스템 작동 지연으로 에어백이 의도한대로 작동되지 않아, 탑승자의 부상 위험이 증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어제(20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현대차 스타리아입니다. 총 네개의 무상 수리 건이 있습니다. 1.전방카메라 소프트웨어 오사양 적용으로 주행속도 자동조절 표시가 되지 않을 수 있고, 재시동 시 LKA 사용자 설정이 초기화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3월31일부터 2021년7월29일까지 생산된 10713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지난 13일부터 무상 수리합니다. 2.내부 소프트웨어 로직 불량으로 '후석승객알림 시스템을 점검하십시오' 점검 문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3월30일부터 2021년6월14일까지 생산된 3790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지난 13일부터 무상 수리합니다.3.와이어링 스플라이 조인트 간헐적 노이즈 발생으로 시동 시 엔진 경고등이 점등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3월24일부터 2021년7월27일까지 생산된 13234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지난 13일부터 무상 수리합니다.4.내부 소프트웨어 로직 불량으로 무선충전기 작동 불량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3월30일부터 2021년7월8일까지 생산된 3052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지난 13일부터 무상 수리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테슬라 Model 3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합니다. 그 이유는 히트 펌프의 냉매 압력/온도(P/T) 센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히트 펌프 냉매 압력/온도(P/T) 센서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장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은 Model 3, Model Y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은 제작사 고센터로 문의주식시기 바랍니다.무상 수리는 23일부터한다고 합니다.
그 다음 차량은 E 300 d 4MATIC 등 3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변속기 컨트롤 유닛이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솔레노이드 밸브에서 오일에 가해지는 압력이 충분하지 않아, 변속 품질이 저하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은 E 300 d 4MATIC, S 580 4MATIC, Maybach S 580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은 제작사 고센터로 문의주식시기 바랍니다.무상 수리 기간은 2021년8월13일부터 2026년12월31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CLA 250 4MATIC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디지털 오너스 매뉴얼이 사양에 맞지 않고 오너스 매뉴얼 책자가 누락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 및 오너스 매뉴얼 책자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음에 따른 무상수리입니다. 생산 일자는 2021년1월22일부터 2021년1월27일까지이며 2대이며 무상 수리 기간은 2021년8월17일부터 2026년12월31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S 400 D 4MATIC 등 5차종을 무상 수리를 합니다. 그 이유은 오너스 매뉴얼 책자가 누락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오너스 매뉴얼 책자에 담긴 정보를 얻지 못함에 따른 무상 수리라고 합니다. 해당 차량은 S 400 D 4MATIC, S 450 4MATIC, S 500 4MATIC, S 580 4MATIC, Maybach S 580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AMG GT 43 4MATIC+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합니다. 그 이유는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이 사양에 맞지 않고 오너스 매뉴얼 책자가 누락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 및 오너스 매뉴얼 책자를 사용하지 못함에 따른 무상수리이며 해당 차량은 AMG GT 43 4MATIC+, AMG GT 63 S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CLS 450 4MATIC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합니다. 그 이유는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이 사양에 맞지 않고 오너스 매뉴얼 책자가 누락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헤드 유닛에서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으며, 오너스 매뉴얼 책자에 담긴 정보를 얻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은 CLS 450 4MATIC, AMG CLS 53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AMG GT 63 S 4MATIC+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오너스 매뉴얼 책자가 누락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오너스 매뉴얼 책자에 담긴 정보를 얻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2월7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1년8월17일부터 2026년12월31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CLS 300 D 4MATIC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이 사양에 맞지 않고 오너스 매뉴얼 책자가 누락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 및 오너스 매뉴얼 책자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2월7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1년8월17일부터 2026년12월31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S 350 D 등 4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의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의 검색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은 S 350 D, S 500 4MATIC, S 580 4MATIC, Maybach S 580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AMG GLA 45 4MATIC+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에어컨 시스템 콘덴서 및 드라이 탱크의 실링이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에어컨 시스템 콘텐셔 및 드라이 탱크의 실링에 균열이 생겨 냉매가 누설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해당 차량은 AMG GLA 45 4MATIC+, AMG CLA 45 S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차량은 푸조 e-208 Electric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루프 상단에 bCall, eCall 버튼이 장착되어 있지만, 현재 국내에서는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사용할 수 없음에도 bCall, eCall 버튼이 장착되어 있는 경우 고객에게 혼선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은 Peugeot e-208 Electric, Peugeot e-2008 Electr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셀토스입니다.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웨더스트립 성형부 오버랩량 일부 부족으로 우천 시 주행 및 고압 세차 시 물방울 맺힘 또는 떨어짐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19년7월4일부터 2020년8월24일까지 생산된 67950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수리 기간은 2021년8월20일부터 2023년2월19일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는 현대차 그랜저 등 2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블루링크 및 스마트키 활용 원격 시동 시 SVM(서라운드 뷰 모니터) 제어기에서 영상 관련 정보 송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영상에서 블랙화면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은 그랜저(IG PE), 그랜저 하이브리드(IG PE HEV)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있는 차종을 가지고 있는 오너분께서는 가까운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9월 1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09.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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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리콜센터]2021년 8월 4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08.28 |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8월 2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08.14 |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8월 1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08.07 |
[자동차리콜센터]2021년 7월 5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0) | 2021.07.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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