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 건에 대해 먼저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아우디 e-tron 55 quattro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부품사의 제조 공정상의 오류로 인하여 브레이크 진공 배력 장치(부스터) 내 모터 전자석의 용접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모터 전자석이 헐거워지거나 분리 될 경우 진공 배력 장치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제동 거리가 길어지고, 브레이크 잠김 방지 장치(ABS) 및 전자식 안전화 컨트롤(ESC) 고장으로 인해 차체 제어 안정성에 영향을 줄 수 있기에 사고 위험성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3월20일부터 2020년7월22일까지 생산된 35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볼보 S90 PHEV입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연료 탱크 내 증발가스가 차게 되면 이를 엔진룸으로 빨아들이게 되는데, 이 때 밀페된 연료 탱크가 가압되면서 변형이 일어나게 되며, 철 재질의 연료탱크에서는 이러한 변형이 적으나, 22년식 PHEV 차량에 새롭게 적용된 플라스틱 재질의 연료탱크에서는 가압으로 인한 변형이 더 많이 일어나게 되어 연료레벨센서가 실제 연료량보다 더 많은 양을 측정하게 되고, 운전자는 계기판을 통해 잘못된 연료량 정보를 확인하게 됨으로 인해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6월18일부터 2021년7월16일까지 생산된 2대에 한해서 리콜하며 시정 기간은 지난 1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토요타 86 MT 등 3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연료펌프의 내부 부품(임팰러)의 제조가 부적절하여 해당부품이 변형되어 임팰러와 펌프케이스가 간섭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연료펌프가 작동불량이 되어 엔진 경고등 점등 및 엔진출력의 저하, 시동성능이 악화될 수 있고, 최악의 경우에는 주행 중에 엔진이 정지하여 사고 위험성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면 시정 기간은 지난 2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GLB 200 d 등 3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생산 과정 오류로 인하여 윈도우 에어백이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충돌 시 윈도우 에어백이 전개되는 과정에서 에어백 쿠션이 손상되어 의도한 대로 팽창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충돌 시 탑승자의 부상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어제(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또한 같은 차량으로에어백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의 설정 값 오류(타 모델의 설정 값이 사용됨)로 인해 운전석 및 조수석 시트의 안전벨트 장력 제한 장치(seat belt force limiter)와 조수석 에어백의 작동 타이밍이 사양과 다를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전방 충돌 시 승객의 부상 위험이 증가할 수 있어서 리콜한다고 합니다.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이미지와 같으며 시정 기간은 어제(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S 350 d 등 2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생산 공정 편차로 인하여 조수석 발판 밑 프리-퓨즈(pre-fuse) 박스의 배선 연결 볼트가 정확하게 체결되지 않았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배선 연결부의 전기 저항이 증가할 수 있고 또한 높은 전류가 흐를 경우 배선 연결부에 온도가 상승되어 차량의 화재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음이 발견되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어제(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또한 S 350 D 등 4차종에 대해 리콜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공급업체 생산 편차로 인하여 2열 시트 중앙 헤드레스트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접이식 2열 시트 중앙 헤드레스트가 사용 위치에 정확하게 고정되지 않을 수 있음. 이런 경우 충돌 시 헤드레스트가 보호 기능을 못하여, 2열 중앙 시트 탑승자의 부상 위험이 있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리콜하며 해당 차량과 생산 일자는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시정 기간은 어제(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무상 수리 건에 대해 애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벤츠 S 500 등 4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외부 기온이 매우 낮을 때 지속적으로 엔진 부하가 동반되면 드물게 엔진의 냉각수 호스에서 역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실제 결함이 없는 상태에서 엔진 진단 경고등(MIL)이 오점등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은 S 500, S 500 4MATIC, Maybach S 500, Maybach S 500 4MATIC이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2021년8월27일부터 2043년12월31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메르세데스-Maybach S 580 4MATIC를 무상 수리합니다. 하는 이유는 전자식 시트 조정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특정 상황에서 계기반에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거나 안전 벨트 피더 기능 및 시트 기울기 조정이 안정적으로 보장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9월11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1년8월27일부터 2026년12월31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한국지엠 말리부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특정 운전 조건에서 흡기 시스템 내 공기 누기 관련 진단 소프트웨어 오류가 발견되었으며, 이런 경우 흡기 시스템 내 누기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누기 관련 고장코드 저장 및 계기판에 엔진출력저하 메시지가 표출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6월19일부터 2021년7월22일까지 생산된 1609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1년8월31일부터 2023년8월30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BMW 320d 등 56차종에 대해 무상 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프런트 레이더 센서 컨트롤 유닛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앞서 주행하고 있는 자전거와 사고가 발생될 수 있는 상황에서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지 못하였을 떄 작동할 수 있는 비상 자동 제동장치가 완벽하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해당 차량은 아래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대상차량별 생산일자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8월 2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재규어 F-PACE D200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게이트웨이 모듈(GWM) 소프트웨어 오류로 빗길, 빙판길, 눈길 등 설정된 재규어 드라이브컨트롤 모드가 다음 주행에서 초기화되지 않고 이전 주행모드가 그대로 설정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3월25일부터 2021년6월17일까지 생산된 47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난 8일부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차량은 벤츠 AMG GLE 63 S 4MATIC+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배기 장치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주행 시 배기 장치의 진동으로 인해 디커플링(decoupling)이 손상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0년8월15일부터 2020년12월15일까지 생산된 30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무상 수리 기간은 2021년8월31일부터 2026년12월31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CLS 300 d 4MATIC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이 사양에 맞지 않고 오너스 매뉴얼 책자가 누락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디지털 오너스 매뉴얼 및 오너스 매뉴얼 책자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음에 따른 무상수리입니다. 생산 일자는 2020년12월14일에 생산된 1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1년9월2일부터 2026년12월31일까지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기아 쏘렌토입니다. 무상 수리하는 이유는 에어클리너 덕트 오사양 장착 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덕트 불완전 체결에 의한 엔진 토출음 증가 현상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6월22일부터 2021년7월5일까지 생산된 150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2021년9월3일부터 2023년3월2일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는 현대차 아이오닉5입니다. 아이오닉5는 4가지 무상 수리 건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고전압 배터리 진단 강화 로직의 과진단에 의한 오검출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계기판 내 EV 경고등이 점등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3월26일부터 2021년6월22일까지 생산된 4509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어제(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완속 충전 시 내부 소자 소손으로 인한 완속 충전 불가 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3월26일부터 2021년7월29일까지 생산된 10036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어제(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급속 충전 진입 시 과전류 발생으로 MCU 내부 릴레이 불량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급속 충전 후 시동 불가 및 주행 불가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3월26일부터 2021년8월10일까지 생산된 10683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어제(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전방카메라 주행보증 진단로직 오류로 주행 중 전방카메라 경고등이 점등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무상 수리하며 생산 일자는 2021년3월26일부터 2021년8월26일까지 생산된 12356대에 한해서 무상 수리하며 기간은 어제(3일)부터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이번 한 주 동안 자동차 리콜 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에 있는 차종을 가진 오너분께서는 가까운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리콜 및 무상 수리를 받으시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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