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대회 레이스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일본 슈퍼 GT 대회 레이스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슈퍼 GT대회는 일본을 대표하는 대회입니다.우리나라에 있는 CJ슈퍼레이스와 같은 급이라고 애기하고 싶습니다.1993년 창설하여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일본 슈퍼 GT 대회는 두 클래스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GT500와 300클래스로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둘 다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일단 GT500클래스 레이스카는 엔진 배기랑은 2.0L(122cu in) DOHC 인라인-4이며 터보차저는 Garrett 846519-15입니다. 터보 차저는 2014 시즌부터 적용하고 있습니다. 변속기는 6단 패들 시프트 기어박스이며 무게는 1,030kg 이상입니다. 이 무게는 운전자와 연료가 포함된 무게입니다. 출력은 650hp,연료 용량 120리터,길이는 리어 윙 포함 5,010mm입니다. 너비는 1,950mm,륄베이스는 2,750mm,조향은 서보 보조 랙 및 피니언입니다.
GT300클래스 레이스카는 GT500과 달리 GT300은 지원팀과 독립팀이 경쟁하기 때문에 참가하는 차종도 훨씬 다양합니다. 엔진 배기량은 무제한이며 자연 흡기 및 싱글 또는 트윈 터보차저,실린더 수는 4기통 이상 10기통 이하이여야 합니다. 엔진 형상은 플랫, 인라인 및 V이여야 하며 변속기는 5단 또는 6단 패들 시프트 기어박스입니다. 스티어링은 파워 어시스턴트 랙 앤 피니언입니다.
GT500클래스는 닛산,혼다,도요타가 메인이며 GT300클래스도 일본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가 참가하지만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도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대회 레이스카]- 2022 AVANTE N Time-trial (AVANTE N) 출고사양 및 R-tune 안내 (0) | 2022.03.15 |
---|---|
[대회 레이스카]- 2022 WRC 랠리카 (0) | 2022.02.25 |
[대회 레이스카]- DTM 레이스카 (0) | 2021.09.17 |
[대회 레이스카]- W 시리즈 챔피언십 머신 (0) | 2021.07.23 |
[대회 레이스카]- ECTR 레이스카 (0) | 2021.07.16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