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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주간신차출시소식]-2024년 8월 1주 신차 소식

자동차

by 오트 트랜드 2024. 8. 11.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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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토트랜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번 포스팅은 한 주간 신차 출시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는 '올 뉴 레인지로버'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델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탠더드휠베이스(SWB) P550e 오토바이오그래피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550e 다이내믹 HSE입니다. 국내 인증 기준 80㎞의 순수 전기 주행거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MLA-플렉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올 뉴 레인지로버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라인업에 P550e PHEV 파워트레인이 새롭게 추가가 되었습니다. P550e PHEV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400마력의 3.0ℓ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160㎾ 전기모터를 결합해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만나 시스템 최고출력 550마력과 최대토크 81.6㎏·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아울러 38.2kwh의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순수 전기 에너지만으로 국내 인증 기준 80㎞를 주행할 수 있으며 또한 50㎾ DC 급속 충전 기능을 탑재해 1시간 이내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가정에서 7.2kW 출력으로 완속 충전할 경우에도 5시간이면 완충된다고 합니다.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포함한 국내 판매 가격은 올 뉴 레인지로버 SWB P550e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3470만원,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550e 다이내믹 HSE 1억8710만원입니다.

아우디코리아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중형 세단 '아우디 A6'의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아우디 A6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자 베스트셀링 모델인데 특히 이번 연식변경 모델은 기존 A6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새로운 디자인의 싱글프레임, 고급스러운 인레이와 가죽소재가 기본으로 적용되었고 또한 운전자의 편의사양이 추가된 것이 특징입니다. A6 40 TDI 기본형과 프리미엄 트림 모두 2.0리터(ℓ)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7단 S 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 출력은 204마력, 최대 토크는 40.79kg.m, 최고 속도는 시속 246km(안전 제한 속도)입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7.9초 만에 가속하고 연비는 기본형과 프리미엄 모두 복합 연비 기준 15.0km/ℓ입니다.A6 45 TFSI 기본형과 프리미엄, 콰트로 프리미엄 트림 모두 2.0ℓ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7단 S 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 토크 37.7kg.m를 발휘한다. 최고 속도는 시속 210km(안전 제한 속도),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기본형과 프리미엄은 6.8초, 콰트로 프리미엄은 6.0초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A6 45 TFSI 기본형과 프리미엄, 콰트로 프리미엄 연비는 기본형과 프리미엄의 복합 연 11.0km/ℓ, 콰트로 프리미엄 복합 연비 기준 10.7km/ℓ입니다. 외관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싱글프레임과 S라인 외장 패키지를 적용해 프런트범퍼, 리어범퍼, 디퓨저, 프런트그릴이 세련되고 우아한 차체 디자인에 한층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매력을 더했고 A6 40 TDI와 A6 45 TFSI 프리미엄과 콰트로 프리미엄은 앞, 뒤 범퍼와 사이드 스커트, 뱃지는 세련되고 우아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그릴과 윈도우, 리어 가니쉬는 크롬 몰딩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실내는 보다 여유로운 앞, 뒷좌석, 헤드룸으로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내츄럴 리니어 버치 인레이와 블랙 헤드라이닝이 발코나 가죽 컴포트 시트와 조화를 이루며,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프리미엄과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에 적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자랑하며 아우디의 진보적인 디자인과 우아함을 한층 강조하며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 역시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높은 시인성과 안전성을 자랑한다.

아우디만의 기술력이 담긴 다양한 안전 및 편의시스템 역시 돋보이고 2024년식 A6 전 모델에는 후방에 장착된 가진 2개의 레이더 센서가 뒤에서 빠른 속도로 접근하는 물체 혹은 사각 지대에 있는 차량이 다가올 경우,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 하차 경고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탑승자의 안전을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운전석 전면유리에는 헤드업디스플레이(HUD)가 설치돼 차량의 주행정보 뿐만 아니라 내비게이션의 차량 진행방향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기능은 운전자의 장거리 운전 부담을 덜어주고 동승자들에게는 편안한 승차감을 더해줍니다. 국내 판매 가격은 A6 40 TDI 7100만원,A6 40 TDI 프리미엄 7810만원,A6 45 TFSI 7240만원,A6 45 TFSI 프리미엄 7950만,A6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8250만원입니다.

그 다음 차량은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6일 서울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신형 투아렉 출시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신형 투아렉은 2020년 국내에 출시된 3세대 투아렉의 부분 변경 모델이며 3세대 투아렉은 2020년 출시 이래 지난해 연식 변경 모델을 거쳐 올해 신형 투아렉으로 돌아왔습니다.신형 투아렉은 플래그십 모델에 걸맞은 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대거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외관은 새롭게 적용된 프론트 LED(발광다이오드) 라이트 스트립과 라디에이터그릴, 블랙 톤 등으로 더 스포티한 디자인이란 평가입니다.폭스바겐의 지능형 라이팅 시스템 'IQ.라이트 H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가 최초 탑재가 되었는 데 3만8000개 이상의 인터랙티브 LED가 주행 속도, 내비게이션 등의 정보를 통해 이전 시스템보다 최적화된 조명을 제공해 다양한 야간주행 상황에서도 낮처럼 어려움 없이 운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내에는 덴마크 프리미엄 오디오 '다인오디오 컨시퀀스' 사운드 시스템을 기본 탑재했다. 탑승자 편의를 높이는 소프트 도어 클로징과 뒷좌석 도어 커튼도 추가되어 직관적인 디지털 인터페이스도 주목되며 12인치 디지털 콕핏과 15인치 MIB3 디스커버 프로 맥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구성한 '이노비전 콕핏'을 적용했습니다.

신형 투아렉은 6기통 3.0 TDI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결합, 최고 출력 286마력과 최대 토크 61.2 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EA897 evo3 V6 3.0 디젤 엔진은 두 개의 SCR 촉매 변환기가 장착된 혁신적인 '트윈도징 테크놀로지' 시스템이 적용되었는 데 제원상 연비는 복합 10.8㎞/ℓ(도심 9.6㎞/ℓ, 고속 12.8㎞/ℓ)입니다. 신형 투아렉 가격은 프레스티지 1억99만원, R-Line 1억699만원이다. 폭스바겐은 출시를 기념해 트레이드인 300만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또한 '5년/15만㎞ 보증'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사고차량 보험 수리 시 자기부담금을 총 5회까지 지원하는 '사고 수리 토탈 케어 서비스'가 제공된디고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BMW코리아는 강력한 성능과 강렬한 인상으로 진화한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와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컨버터블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BMW 뉴 M4 쿠페 및 컨버터블은 고성능 브랜드 BMW M 특유의 폭발적인 주행 성능과 쿠페 및 컨버터블만의 우아한 스타일을 갖춘 고성능 스포츠 모델입닙다. 국내에는 M 하이 퍼포먼스 모델 중에서도 상위 트림인 ‘컴페티션’에 BMW M의 깊은 노하우를 더한 사륜구동 시스템 M xDrive를 적용한 모델을 기본으로 출시했습니다. BMW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 및 컨버터블에는 BMW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이전 모델보다 20마력이 증가한 53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며, 최대토크는 66.3㎏·m에 달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는 뉴 M4 컴페티션 xDrive 쿠페가 3.5초, 뉴 M4 컴페티션 xDrive 컨버터블이 3.7초만에 가속합니다.

M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8단 변속기는 드라이브로직 기능이 기본으로 적용돼 변속 시점을 세 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M xDrive는 동력을 100% 뒷바퀴로 보내 완벽한 후륜 구동으로 전환 가능하며, 사륜 구동 선택 시에는 주행 상황에 따라 네 바퀴에 동력을 최적으로 분배합니다. 뉴 M4는 새로운 분위기의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와 레이저 리어라이트를 통해 더욱 강렬한 인상을 드러내며 세로형의 주간주행등은 하이 퍼포먼스 모델의 맹렬한 성격을 드러내고 리어라이트의 입체적인 그래픽은 보다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실내에는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D컷 디자인의 새로운 M 레더 스티어링 휠이 장착되었고 엠비언트 라이트를 중앙 송풍구 주변에 적용한 ‘일루미네이티드 에어벤트’는 은은한 조명으로 실내를 더욱 분위기 있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BMW 뉴 M4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최신 운영체제인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5’를 적용해 새롭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하며 ‘퀵셀렉트’를 지원해 하위 메뉴 이동 없이 바로 원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주요 기능은 컨트롤 디스플레이 하단에 메뉴 바를 구성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BMW 뉴 M4에는 BMW의 최신 운전자 보조시스템이 탑재가 되었는 데 스톱앤고 기능을 지원하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충돌 및 추돌 경고, 차선 유지 어시스트 등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주차 보조 및 후진 보조 기능과 3D 서라운드 뷰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기본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BMW 뉴 M4의 가격은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가 1억3700만원,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컨버터블이 1억4200만원입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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